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프사 바꾸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 심심하고 지루할 때마다 모바일로 YouTube 영상을 즐겨보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고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인 곳으로 영향력이 상당해졌음에 크리에이터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된 분들도 많고 유튜버로써 본격적으로 활동해보려는 사람도 늘고 있는데요.

 

요즘들어 정책이 더 까다롭게 바뀌기 시작하면서 점점 성장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상태고 진입할 수 있는 장벽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작하려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고 유튜버 또는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려는 분들이 아니어도 계정 프로필 관리에 신경 쓰고 싶을 수 있습니다.

 

어떤 플랫폼이든 계정을 만드는 과정에서 프로필 설정은 기본적으로 필요한 사항 중 하나인데 간혹 최초에 기본 설정된 프사 또는 변경한 프사가 이제는 마음에 들지 않거나 지겹게 느껴져서 바꾸고 싶을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튜브 프로필 사진 바꾸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프사 바꾸기 과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 참고로 PC에선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면 내 YouTube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을 눌러 바꿀 수 있지만 모바일 버전에선 찾는 게 그리 쉽지 않을 거예요.

 

 

 

 

그렇지만 폰에서 바꿔야 될 상황인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따라하시면 될 텐데 우측 상단 프로필을 누른 후 [내 채널]을 선택하시고 넘어간 화면에서 우측에 있는 톱나바퀴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채널 설정의 페이지가 나올 텐데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주시고요.

 

 

새 창이 열리면 Google 서비스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표시되는 내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안드로이드가 산택된 상태에서 개인정보 추가, 수정, 삭제 내용을 안내하는 곳 밑을 보면 'Google 계정'의 링크가 있으니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 홈 화면이 나오면 표시된 원형 프사를 눌러서 프로필 사진을 선택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사진 업로드 또는 내 사진 탭을 눌러서 원하는 걸 체크한 다음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을 누릅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사진을 바로 촬영해서 변경해도 될 테니 본인이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모바일 버전에서도 유튜브 프사 바꾸기 설정이 가능하므로 알려드린 과정을 참고하셔서 동일하게 변경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