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핀터레스트 사진저장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 또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계정을 관리하고 있는 분들이 많고 텍스트, 사진, 동영상을 올려서 주변 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가 존재하고 있지만 pinterest도 나름대로 인기가 많은데 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는 이미지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곳으로 이용하는 사람이 마음에 든 사진을 핀으로 꽂는 것 같은 개념으로 이미지 파일을 모으고 관리할 수 있게 하는데요.

 

아직까지 디자이너 계통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지만 일반 사람들에게도 점점 알려지고 있는 상태이며 특히 여성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728x90

 

이번에 알게 되어 관심이 생긴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비주얼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인 pinterest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들어가게 되면 처음에 계정을 만들 수 있을 텐데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pinterest 계정을 만든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계정 만드는 과정으로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될 텐데 언어와 국가, 성별, 관심 주제 5가지 이상을 선택하면 주제와 관련된 핀이 여러 가지가 나열될 겁니다.

 

 

 

 

각각의 핀을 통해 참고 자료로 쓸 수 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또한 관심을 갖고 있거나 좋아하는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구분해서 보관할 수가 있고 상황에 따라 쉽게 찾아서 활용할 수도 있으니 진행하는 작업에 도움이 되실 텐데 모든 선택을 완료하면 우측에 홈, 팔로잉, 프로필, 메시지, 알림 등을 선택해서 추가 및 설정의 계정 관리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홈 화면이 열리고 핀터레스트 사진저장 방법이 궁금하실 텐데 상단에 검색을 통해서 쉽게 원하는 사진 및 그림을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 테스트로 배경에 관심을 갖고 있어 background 입력 후 찾아보니 검색창 밑에 관련 검색어도 추천하는 걸 볼 수 있었으며 여러 가지 종류의 분위기 있고 멋진 배경을 볼 수 있었어요.

 

 

 

 

마음에 든 사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저장] 버튼이 보일 것이며 목록을 변경해서 보관할 수 있고 프로필에서 관리할 수 있으니 좋을 겁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해당 사진 우측 밑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는데 누르고 [이미지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지정된 경로에 사진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별히 어렵고 복잡한 절차를 진행할 필요 없이 멋지고 예쁜 이미지와 그림, 배경 등의 사진들을 간편하게 찾고 파일로 보관할 수 있어 유용하며 사용법도 쉽기 때문에 pinterest 화면 구성 및 설정, 보관 등의 작업에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핀터레스트 사진저장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