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PC에서 소리가 안 나거나 오디오 문제로 곤란했던 적이 있을 것이며 다른 경우로 컴퓨터를 포맷했거나 새로운 운영체제를 사용하기 위해 전에 설치했던 드라이버를 다시 다운받게 될 때도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 중 자동적으로 드라이버를 잡히겠지만 구버전의 PC 및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처리되지 않으니 사용자가 수동으로 설치해야 되는데요.

 

참고로 제어판에 들어가 장치 관리자 창을 열고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눌러보시면 사운드카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동일한 드라이버를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그렇지만 이러한 과정들이 일반인 또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의 입장에선 복잡하고 어려워 보일 수 있을 것이므로 이번 내용을 통해 설치 과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realtek sound drivers'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관련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관련 페이지로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화면이 열릴 것이며 사용하는 비트와 운영 체제에 맞게 확인 후 다운로드해 주시면 돼요.

 

 

 

 

바뀐 화면에서 이용 약관 내용을 알릴 테니 동의 체크를 해주시면 되고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 주소를 적은 후 아래에 [Download this file]을 누릅니다.

 

 

 

 

잠시만 기다린 다음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열면 편지가 온 걸 볼 수 있는데 Download [Link]를 누르면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며 참고로 받은 편지함을 통해 진행 가능한 방법은 5분 동안만 유효한 것이라고 하니 알고 게시면 되겠고요.

 

 

 

 

이후 Captcha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되니 동일하게 적고 [Go!]를 눌러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지정된 폴더에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파일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고 안내에 따라 과정을 마치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해질 거예요.

 

 

 

 

이렇게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절차는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이며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설치하게 될 경우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웬만하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게 안전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