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어린이 복지행정을 위해 제작되고 있는 이 카드는 급식비 마련이 어려운 가정에서 자라고 있는 아동에게 지급되고 있는 아동급식 복지 중 하나로써 자격조건에 해당될 경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한부모가정 또는 저소득층의 아이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좋은 취지와 제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어려운 형편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종이식품권을 대신하여 급식전용으로 이용 가능하니 학기와 방학 중에도 아이들이 굶지 않고 생활할 수 있어 좋을 텐데요.

 

 

 

 

참고로 이 카드는 지역마다 약간씩 이름이 다른데 양산시 같은 경우 희망양산카드이고 부산광역시는 행복드림카드라고 부르고 있으며 공주시, 보령시, 예산군, 서천군, 부여군, 태안군은 꿈자람카드의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또한 각 지역별 지원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가맹점에서 식사 또는 식사 대체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니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상황에 따라 사용하기 전 또는 사용 중에 가끔씩 얼마나 잔액이 남았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더베스트페이 아동급식카드'를 입력하여 찾으면 해당 웹사이트의 링크가 나올 테니 클릭하셔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밝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아동급식(출석) 전자카드의 메인 화면이 열릴 텐데 우측 아래를 보면 포인트 잔액조회 항목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관련 페이지로 넘어가면 카드번호를 확인 후 입력해서 조회할 수 있고 로그인하지 않고 당월 충전, 사용, 잔여금액을 알아볼 수가 있으며 주간 한도 금액과 평일, 주말 동안의 사용한도 횟수도 쉽고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으니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집 근처에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가맹점의 경우 어떤 곳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싶을 수도 있는데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에서 [가맹점 조회]를 누르고 지역 목록을 각각 선택한 후 조회하면 가맹점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 수 있을 거예요.

 

이 밖에도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이용 안내 및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니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을 때 들어가면 될 텐데 관련 사이트로 인터넷 검색창에 '푸르미코리아'를 입력해서 들어가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