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노트북 캡쳐하는법 또는 노트북 스크린샷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요.

 

 

 

 

노트북은 데스크탑 PC와 다르게 키보드가 본체와 붙어 있는 상태이므로 휴대해서 다니기 좋고 이동을 하면서 작업하기에 아주 간편하고 매우 효율적이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가끔씩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캡쳐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컴퓨터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노트북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본적인 단축키를 이용해서도 캡쳐가 가능합니다.

 

비록 전체화면 캡처만 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이긴 하나 급한 상황에서 빨리 진행해야 될 경우에 이용한다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노트북 캡쳐하는법 또는 노트북 스크린샷을 간단 명료하게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아직 모르고 있었거나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보고 손에 익혀서 활용해보면 앞으로 좀 더 능률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노트북이 어느 회사 제품이냐와 종류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LG노트북은 키보드에서 'Prt Sc'키만 누르면 되고 삼성노트북은 'Fn+Prt Sc'키를 동시에 누르면 캡처가 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Fn키는 Function(펑션)의 약자로 기능을 의미하며, 이 키를 활용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Prt Sc는 Print Screen(프린트 스크린)의 약자라고 알고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반응도 없고 실제 적용도 안 된다면 'Fn+윈도우+Prt Sc'키를 동시에 눌러보세요.

 

노트북 스크린샷이 됐는지 알아볼 수 있는 것은 캡처 단축키를 눌러주게 되면 화면이 잠깐 까맣게 변했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게 되는 제품도 있고 아예 반응이 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럴 땐 Capture를 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화면이 저장되니 그림판을 열어 붙여넣기(Ctrl+V)를 누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728x90

 

이번엔 노트북 캡쳐하는법에 상당히 어울리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캡처도구를 이용해 좀 더 자세한 화면 포착 및 저장하는 법도 알려드릴 텐데 윈도우7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좌측 하단에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캡처도구를 검색해서 찾아 들어가면 작은 창이 열리는데요.

 

새로만들기 옆에 ▼를 누르면 자유형, 사각형, 창, 전체 화면으로 다양한 캡처 유형이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이 도구를 실행하면 모니터의 화면이 갑자기 흐릿하게 변해버리는데 여기서 캡처하려고 하는 부분을 드래그하게 되면 그 영역만 원래 상태대로 보여지고 마우스를 떼면 드래그 안에 선택된 부분만 캡처되서 원하는 부분만 저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펜이나 형광펜의 도구를 이용할 수도 있으니 꾸미거나 메모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노트북 캡쳐하는법과 노트북 스크린샷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