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알림 끄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메신저, 메일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유명하며 전 세계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 및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어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채팅을 통해서 문자 메시지와 사진 동영상, 파일, 연락처 등의 멀티미디어도 쉽게 공유할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해 오랫동안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카톡이 오면 알림이 뜨게 되어 있으며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무분별한 알림이나 별로 중요하지 않은 단체 카톡방의 알림으로 인해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지 못하고 신경 쓰이면서 거슬린 적이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러니 이럴 땐 해당 채팅방의 알림을 꺼놓는 게 좋을 텐데 아직 카카오톡에 익숙지 않거나 오랜만에 사용하는 분들은 어떻게 설정해야 될지 모를 수 있으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알림 끄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설정하실 수 있는데 우선 앱을 실행한 후 채팅방 목록에서 해당 방을 길게 터치하면 메뉴가 뜰 테니 [채팅방 알림 끄기]를 눌러 메시지가 뜨지 않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방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의 3단 선을 눌러 옆에서 창을 열면 하단에 종 모양 표시를 볼 수 있는데 누르면 채팅방 알림을 해제시켜 더 이상 폰 화면에 뜨지 않게 할 수 있어요.

 

 

좀 더 확실한 방법은 우측 밑을 보시면 점 3개의 더보기를 의미하는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넘어가면 몇 가지 설정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 중에 [알림] 메뉴를 선택하세요.

 

 

 

 

다음으로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로 모든 채팅방이 기본 상태로 세팅되어 있는데 눌러서 '알림 켠 채팅방만'을 체크하여 변경하시면 앞으로 끈 채팅방의 알림이 화면에 뜨지 않게 될 것입니다.

 

물론 어떤 이유로 인해 친구 또는 멤버들과 모임방이 만들어져 대화를 나눌 때가 있겠지만 상황에 따라 중요한 일을 처리하고 있을 때 은근히 신경 쓰일 수 있으니 설명한 과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조치를 취하면 방해되지 않고 편하게 작업에 임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이상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알림 끄기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