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ppt 동영상 삽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파워포인트(PowerPoint)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작업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이 생각하고 기획한 것을 발표하거나 공동작업을 진행해서 시각적인 보조자료들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지나 텍스트만 이용해서 발표해도 문제없지만 좀 더 집중되고 생동감 넘치는 발표를 하기 위해선 프레젠테이션에 영상을 삽입해 주는 것도 좋은 표현 기법인데요.

 

파워포인트에 자신이 쵤영했던 비디오 영상과 웹사이트에 게시된 걸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728x90

 

지금부터 ppt 동영상 삽입 관련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보고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보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에요.

 


 

 

 

먼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비디오 영상을 삽입해 주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 편인데 파워포인트를 실행시키고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삽입]을 누른 다음 하부 메뉴로 [동영상]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삽입을 위한 창이 열렸을 때 넣고자 하는 영상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슬라이드 쇼 실행 시 시작되는 옵션 설정이 가능해질 텐데 자동 실행이나 클릭하여 실행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클릭하여 실행을 선택했고 슬라이드를 보면 상자가 생겨난 게 보이는데 이 상자는 영상이 재생될 화면의 크기이므로 적당한 크기를 조절해 늘리거나 줄여주면 되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미리보기를 눌러 재생할 수 있고 바로 옆에 동영상과 관련된 옵션이 있으니 체크해서 적용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번엔 웹사이트에서 게시되어 있는 비디오를 ppt 동영상 삽입을 하기 위해 상단에 [삽입] 메뉴가 선택된 상태에서 도형 메뉴를 눌러 실행 단추 중 아무거나 골라서 클릭해 주세요.

 

이어서 슬라이드 창에 드래그를 해주면 실행 설정 창이 저절로 열리게 되는데요.

 

 

 

 

[마우스를 클릭할 때]의 하이퍼링크가 선택된 상태에서 URL로 바꿔주면 URL 하이퍼링크 창이 또 열리는데 여기에 해당 게시물의 주소를 입력해준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F5를 눌러 슬라이드 쇼를 시작해서 방금 설정한 단추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되어 동영상을 빠르게 재생시킬 수 있게 될 겁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서 ppt 동영상 삽입과 하이퍼링크를 이용한 빠른 비디오 영상을 재생시킬 수 있으니 시각적인 보조자료를 만들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때 유용하게 활용해보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