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톡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 및 그룹채팅, 무료통화 기능뿐만 아니라 카톡 앱 내에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 후 결제할 수 있도록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처음에는 번거롭고 귀찮게 생각될 수 있지만 이렇게 KakaoPay를 등록해놓으면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에서 원하는 물건을 사고자 할 때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결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송금하는 방법도 굉장히 간편해서 유용할 텐데요.

 

그렇지만 모바일 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처음 이용해 보려고 하시는 분들은 다소 과정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등록한 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KakaoPay를 등록하기 위해서 계좌를 연결하는 과정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 카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의 점 3개 모양을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pay]를 눌러 이용 약관에 동의하세요.

 

728x90

 

저의 경우 이미 등록한 계좌가 1개 있기 때문에 연결계좌 1로 표시되어 있지만 최초 등록하려는 분들은 계좌연결로 표시될 테니 눌러서 서비스 이용약관 관련 동의 체크를 하시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폰번호를 적고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비밀번호 등록하고 계좌연결에서 은행, 계좌인증, 자동이체 출금동의를 따르시면 될 거예요.

 

그러면 카카오에서 1원을 보내주는데 입금자명을 확인하고 4글자를 입력하면 마지막 절차로 ARS 인증전화를 눌러서 최종 인증을 완료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주계좌로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이제 테스트해 보기 위해서 상대가 나에게 보낸 KakaoPay [받기]를 누르시면 돼요.

 

이후 내역보기 또는 더보기 화면을 보면 입금된 금액이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을 텐데 이 돈을 내 계좌로 보내고 싶다면 [송금]을 눌러 이동합니다.

 

 

 

 

친구목록이 보이겠지만 상단 [계좌번호]를 누른 다음 밑에 [내 계좌]를 눌러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이제 보낼금액(원)이 표시될 것이며 금액을 입력 후 밑에 [보내기] 버튼을 눌러 송금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 확인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라고 나올 테니 6자리 숫자를 누르면 되고 정상적으로 처리될 경우 송금완료 화면이 뜨게 될 테니 메모나 예약설정도 가능할 것이며 이상 없으면 [확인]을 눌러 마무리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카카오페이 사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테니 앞으로 생활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여러모로 편리하고 좋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