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냅챗 탈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snap chat은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하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로 문자보다 영상에 더 반응하는 젊은 세대 간 소통 문화로 인식되면서 이용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또한 사진 촬영을 하기 전 앱에서 제공하는 필터효과를 적용해 보면 베이비 페이스, 성별 바꾸기, 수염 합성 등 다양한 모습을 연출할 수가 있어서 재밌기도 하고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은데요.

 

특별한 시간을 누군가와 함께 보내게 될 때, 친한 친구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추억과 행복한 순간을 간직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고 이런 필터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해서 나름 재밌고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폰에 저장하고 보관할 수 있어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젠 지겹기도 하고 더 이상 쓸 일이 없게 되어 로그인하지 않을 때도 있을 것이며 계정 접속을 하지 않아도 방치하고 있는 분들도 있고 보안상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어 불안감에 지우고 싶은 분들도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데 스냅챗 환경에 익숙지 않아 어떤 방법으로 지우면 된는지 몰라서 헤매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스냅챗 탈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신 후 처리하면 계정 삭제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을 보면 프로필이 있으니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해 주세요.

 

 

 

 

밑으로 내리면 고객센터가 있으니 누른 다음 여러 가지의 메뉴가 나올 텐데 My Account & Security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Account Security 항목을 눌러서 나온 메뉴 중에 Delete My Account를 눌러 이동해 주세요.

 

 

 

 

이번에는 표시한 물음에 대한 답변인 YES를 누른 다음 My account login > I want to delete my account 선택 후 [Log in] 링크를 누릅니다.

 

 

 

 

마지막 단계로 밑에 아이디가 표시되며 바로 밑에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곳이 보일 텐데 정확히 적은 후 [CONTINUE]를 누르면 지울 수 있을 거예요.

 

생각보다 영어로 표시되어 있는 게 많아서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알려드린 것과 동일한 절차대로 체크를 하다 보면 쉽게 스냅챗 계정을 삭제할 수 있으니 더는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설명한 대로 스냅챗 탈퇴 과정을 완료해 보시면 될 겁니다.

 

참고로 중단하면 비활성화 처리되어 이후 스냅챗 앱을 통해 친구들의 연락을 받을 수 없을 것이며 앞으로 30일 후에 계정이 삭제될 예정이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다시 이용하려면 해지되기 전에 다시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하면 유지할 수 있어요.

 

결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고 개인정보가 유츌되지 않게 보안상으로 안전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알려드린 단계적인 절차를 마무리해서 해지되도록 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으며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