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텔레비전을 통해서 다양한 채널에서 방송을 볼 수 있지만 시대가 점점 변화되고 발전함에 따라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인터넷 방송을 보는 분들이 많아졌고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검색해서 볼 수 있게 됐음에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대표적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유튜브를 통해서 관심 가는 영상을 쉽게 찾아서 재생할 수 있으니 심심할 때마다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으며 상황에 따라 드라마 또는 영화 파일을 찾은 다음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사용하는 피씨에 문제가 생겨서 포맷을 진행했거나 이용하려는 컴퓨터에 재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깔려있지 않아 동영상을 볼 수 없어 다시 깔아야 될 때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PC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익숙지 않은 분들일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미디어 재생기를 받을 수 있는지 잘 모를 수 있는데 유명한 동영상 플레이어는 웹상에서 찾아보면 많을 테지만 이번에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네이버의 NAVER Media Player로 사용 방법이 간편하고 여러 가지 기능 설정이 가능해서 유용할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네이버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라서 다른 곳을 통해 인스톨 파일을 받아야 되는데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를 입력 후 찾으면 냥이넷이란 사이트를 통해 구버전의 플레이어를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구버전은 물론 최신버전도 받을 수 있는 곳이니 이용하면 될 것이며 다양한 기능 설명에 대해서 알려줄 테니 확인 후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제작사가 배포하는 원본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후 지정된 곳에 NaverMediaPlayerInst를 저장할 수 있으니 인스톨 파일을 찾아 실행하세요.

 

 

 

 

허용할 경우 설치 가능한 창이 열리는데 시작하기 전 가능하면 열린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게 좋을 것임을 알려줄 테니 안내에 따르면 되고 [다음]을 눌러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읽은 후 동의합니다.

 

 

 

 

이번에는 설치 위치 선택으로 해당 폴더에 저장될 예정이라고 안내하는데 그대로 진행하셔도 되고 구성 요소 선택으로 시작메뉴 등록,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 등록이 있으니 [설치]를 눌러주세요.

 

압축 해제 과정이 이루어질 것이며 잠시 기다리면 완료되어 바탕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될 테니 창을 닫으면 자동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입니다.

 

 

 

 

이처럼 쉽게 네이버 플레이어 다운로드 과정을 완료할 수 있고 재생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이 하단에 마련되어 있으며 상단을 보시면 좌측에 전체메뉴, 우측 상단에는 퀵메뉴가 보이고 우측 하단에는 재생목록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될 거예요.

 

또한 영상을 보면서 미리보기 탐색이 가능한데 하단 진행 바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좌, 우로 움직이면 구간 이동을 하면서 10초 단위로 미리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저사양 컴퓨터 및 특정 코덱은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사용해 보기를 눌러 본격적으로 영상을 찾아 재생할 수 있을 것이며 다양한 기능으로 플레이툴즈, 고화질 영상, 자막 언어 설정, 자막 싱크, 화면 비율 설정, 화면 조정 및 캡처, 환경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할 거예요.

 

이상으로 네이버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을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