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구독자 비공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YouTube는 동영상을 공유하는 사이트로 음악 및 다양한 종류의 관심 콘텐츠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심심할 때마다 접속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누구나 동영상을 촬영하여 편집해서 업로드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고 사용 방법도 생각보다 간편하기 때문에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개인이나 단체에서 채널을 개설하여 홍보하고 구독한 사람들은 해당 채널의 최신 영상과 소식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데요.

 

이런 여러 가지 장점과 효과로 YouTube의 인기는 계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매우 긍정적인 반응과 영향력으로 일반인뿐만 아니라 유명인도 채널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채널의 구독자 수를 오픈한 상태에서 오히려 역효과가 더 크거나 부정적인 시선에서 바라보는 분들이 있어 어쩔 수 없이 공개하지 않고 싶을 때도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화면 구성이 업데이트되어 적응하지 못한 상태일 경우 어떻게 설정을 변경하면 되는지 헷갈릴 수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 구독자 비공개 설정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PC 버전으로 설명할 테니 확인하면 될 텐데 우선 메인 페이지 우측을 보면 프로필이 있으니 누른 후 YouTube 스튜디오(베타)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기본적으로 대시보드 화면이 나올 것이며 좌측 메뉴를 보면 [설정]이 있으니 선택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기타 설정에 마우스 커서를 옮긴 후 [고급 채널 설정]을 눌러주세요.

 

 

 

 

이제 추가로 창이 열리면서 고급 설정이 가능할 텐데 밑으로 화면을 내려서 구독자 수를 표시 안 함에 체크 후 저장을 눌러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으니 이후부터 안 보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로 바뀌지 않고 몇 분 정도 기다리면 적용되어 보이지 않게 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아직 채널을 운영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구독자 수가 보이는 게 민망하고 창피하거나 다른 이유로 부정적인 효과가 생길 것을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보이지 않게 하고 싶다면 알려드린 것과 동일하게 설정을 변경하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구독자 비공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을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