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무료 통화 및 글로벌 메신저 서비스로 잘 알려진 카톡은 안드로이드, iOS, 블랙베리, 윈도우폰 등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문자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파일 등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어 오랜 기간 필수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또한 주기적인 업데이트 과정을 통해서 버그 발생 시 수정 및 개선과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돕고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채팅방을 만들고 대화를 하다 보면 어쩔 때 누가 문자를 잘못 보냈는지 삭제된 메시지라고 표시되는 말풍선이 표시되어 있고 왜 지웠는지 궁금한 적이 있을 겁니다.

 

현재 카카오톡 앱에서 지워진 메시지를 볼 수 있는 기능은 아직까지 지원되지 않고 앞으로도 그러한 설정은 추가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728x90

 

그렇지만 너무 궁금해서 확인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잘못 보낸 메시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과정을 설명하기 전에 미리 알려드릴 부분이 있다면 이 앱을 설치하기 전 삭제됐던 문자는 볼 수 없고 무료 설치 후 지워진 메시지는 볼 수 있을 테니 미리 지금 알려드리는 이 앱을 다운로드하는 게 좋을 거예요.

 

 

 

 

모바일 스토어 앱을 실행하여 '노티스토리'라는 앱을 검색 후 설치하면 메신저 접속 없이 모든 알림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좋을 텐데 다운로드를 마치고 앱을 실행하면 사용을 위해 접근 허용을 하라고 안내할 테니 진행하시면 되겠고요.

 

 

 

 

notistory 애플리케이션은 후후앤컴퍼니라는 곳에서 만든 어플이며 연락처 이름과 메시지 내용과 같이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알림을 모두 읽을 수 있고 알림을 없애거나 해당 알림 관련 다른 동작도 실행할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알림 받을 앱을 1개 이상 선택하셔야 되니 설치된 목록을 보고 허용 또는 해제를 하면 될 것이며 살펴본 후 이상 없을 시 [저장]하세요.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이제부터 지워진 메시지도 노티스토리 어플을 이용하면 볼 수 있으니 좋을 텐데 카톡 앱을 연 다음 정상적인 방법으로 확인하면 지워져서 볼 수 없지만 notistory 앱을 실행해서 카카오톡 알림을 보면 전송했던 문자 메시지 내용이 어떤 것인지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법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도움 될 텐데 참고로 이 앱을 잘만 활용하면 보낸 사람에게 내가 문자를 읽었다는 걸 알리지 않고 메시지를 볼 수 있고 모든 알림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가 있으며 중요한 알림은 놓치지 않고 사전에 등록했던 키워드를 진동으로 알림 받아 관리할 수 있어 유용할 거예요.

 

 

 

 

모바일 스토어에서 게시된 콘텐츠 등급은 만 3세 이상 전체 이용가로 누구든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괜찮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