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로 국내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필수 앱이며 1:1 및 그룹 채팅뿐만 아니라 무료통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오랜 기간 동안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활에 편리한 기능 및 설정이 가능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쉽게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앞으로 여러가지 기능 및 개선으로 업데이트될 것 같아서 기대가 되는데요.

 

주기적인 업데이트 과정이 진행되면 불편했던 문제, 버그 등의 현상이 개선되고 수정될 테니 편리하기도 하지만 가끔씩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변경되기도 해서 내가 찾는 메뉴가 어디로 바뀐 건지 찾지 못해 헤매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728x90

 

그래서 간혹 내 ID가 기억나지 않거나 아는 친구 카톡 계정 아이디가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어떤 경로로 들어가 찾으면 될지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먼저 내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면 앱을 실행하여 나를 찾아 선택한 후 밑에 [프로필 관리] 메뉴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관리 페이지로 넘어간 후 화면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친구 추가 항목에서 자신의 카카오톡 ID를 찾을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검색이 허용되도록 설정되어 있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선택해서 검색 허용 단추를 활성화하여 다른 친구가 나를 찾아서 추가할 수 있도록 설정하시면 될 거예요.

 

 

 

 

이번에는 친구의 ID를 찾는 방법을 확인해 볼 텐데 우측 상단을 보면 사람 아이콘+ 표시가 있으니 누른 다음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메뉴가 뜨면 [ID로 추가]를 눌러 대상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알아보기 위해서 hongkildong을 입력 후 찾아봤는데 사용자가 있을 경우 이렇게 상대방의 프로필과 이름,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돼요.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과정을 통해 추가하실 경우 친구 목록에서 새로운 친구 항목에 표시된 걸 볼 수 있으며 대화를 시작할 수 있을 테니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진행하면 되는데 간혹 일시적인 오류 현상 또는 지연되는 문제로 인해 정상적으로 추가되는 게 반영되지 않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땐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다음 친구 관리를 선택하면 [친구 목록 새로고침]이 있으니 눌러서 다시 확인해 보시면 나타날 거예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카톡 계정 아이디를 알아볼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따라 동일하게 진행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