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가끔 자신의 PC를 사용하면서 어떤 부분을 잘못 건드렸는지 화면의 밝기가 저절로 밝아지거나 어두워져서 모니터의 화면을 쳐다 보기가 상당히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지 않아도 기본 기능만으로 변경이 가능하긴 한데 화면의 밝기를 다시 돌려놓는 설정 방법이 기억나지 않거나 아예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어떻게 밝기를 바꿀 수 있는 건지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런 당황스러운 상황을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본인이 사용하는 PC에도 동일하게 적용해보면 되겠습니다.

 


 

 

 

우선 바탕 화면의 빈공간을 마우스로 우클릭한 다음 메뉴가 열리면 [개인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컴퓨터의 화면 효과 및 소리 변경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좌측 하단에 있는 참고 항목에 [디스플레이]를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은 디스플레이로 좌측에 메뉴가 보이는데 해상도, 밝기, 색 등을 조정 및 보정할 수 있으니 [색 보정] 눌러주세요.

 

 

 

 

그리고 디스플레이 색 보정 창이 하나 더 열리는데 색이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디스플레이 조정이 가능하다고 하니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이번엔 기본 색 설정 지정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그리고 감마 조정 방법에 관련된 예시를 수 있는데 빛의 3원색인 빨강, 녹색, 파랑을 이용해 조정하면 되므로 샘플 이미지를 확인하고 적당한 값을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을 위해서 각 원의 가운데에 있는 작은 점이 최대한 보이지 않게 슬라이더를 위/아래로 조정하면 되고요.

 

 

 

 

디스플레이의 밝기 및 대비 컨트롤 찾기로 내용을 읽어본 후 다음으로 넘기면 밝기 조정 결과에 따라 어두운 색과 그림자가 디스플레이에 다르게 나타나게 될 겁니다.

 

 

 

 

셔츠와 겉옷이 구분되도록 X 표시가 보이지 않게 컨트롤로 밝기 조정을 하면 되는데요.

 

 

 

 

대비 조정은 하이라이트의 수준과 선명도가 결정되는데 적당한 대비로 표시된 샘플 이미지와 비슷해 보이도록 조정해 줍니다.

 

 

 

 

컨트롤을 사용해 셔츠의 주름과 단추가 보이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대비를 높여주면 되고요.

 

 

 

 

색 밸런스 조정은 슬라이더를 조정해 알맞은 색을 찾아주기 위해 빨강, 녹색, 파랑의 슬라이더를 이동하여 회색 막대의 색조를 제거해 주면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을 하기 위한 새 보정이 만들어지게 되는데 결과를 이전 보정과 비교하려면 이전 보정이나 현재 보정을 클릭해서 확인해보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