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컴오피스 한글 2010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대한민국의 사무용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오피스 제품군인 워드 프로세스 프로그램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다음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문서 편집용 도구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거의 매년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게 되면서 기존 기능이 강화되거나 추가된 기능 및 설정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은데 최신 버전이 좋긴 하겠지만 익숙지 않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은 옛날의 구 버전을 선호할 수도 있을 거예요.

 

물론 공식 사이트에서 체험판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된 최신 프로그램을 기본적으로 제안하고 있어 예전에 사용했었던 환경으로 돌아가는 건 쉽지 않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원하는 설치 파일을 안전하게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중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저장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고 있는 고마운 분들이 많은데 아래에 표시한 링크를 눌러서 한컴오피스 한글 2010 다운로드 과정을 안내에 따르면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https://bit.ly/2I6v3Y8

 

추가로 창이 열리면서 미리보기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상관 없으니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파일이 너무 큰 관계로 Google 드라이브에서 이 파일에 대한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없다고 알리지만 역시 괜찮으니 표시한 버튼을 누릅니다.

 

728x90

 

그러면 지정된 경로에 한글k-2010.zip 파일이 생성될 것이며 찾아서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될 텐데 현재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알집에서 열 파일 형식을 선택해 주세요.

 

 

 

 

저장하고 좌측 상단 [압축 풀기]를 눌러 원하는 경로를 지정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제 실시간 압축풀기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잠시 동안 기다리면 정상 완료될 거예요.

 

 

 

 

모든 파일을 성공적으로 풀었다고 알리는 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한글k-210 폴더가 열릴 텐데 Install.exe를 더블클릭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에 허용하게 되면 본격적으로 한컴오피스 한글 2010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할 수 있고 기본적인 순서는 사용권 계약서와 설치 종류 선택, 사용자 정의, 설치 시작 및 완료까지 단계가 구성되어 있으므로 안내에 따라주시면 돼요.

 

 

 

 

제품 번호를 입력하고 설치 종류를 선택하면 되니 지금 설치 또는 사용자 정의를 눌러서 구성 요소 확인 후 변경 및 설치를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진행 중 표시가 뜨면서 오피스 프로그램의 기능을 간단히 설명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될 것이며 필요 공간을 확인한 후 새 파일 복사 등 여러 가지 작업이 이루어질 테니 기다려주세요.

 

어느 정도 작업이 진행되면 바로가기 만드는 중 표시가 뜰 것이며 글꼴 등록 과정을 거친 다음 정상적으로 한글 2010 설치가 완료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우측 밑에 [설정]을 눌러서 기본 설정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원하는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세팅할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테마는 Microsoft Office 2003,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2007, 한컴오피스 2010 3가지가 있으니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기본 설정을 마쳤으니 [마침]을 누르면 되고 자유롭게 문서 작성을 시작할 수가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한컴오피스 한글 2010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