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 돈받기, 내 계좌로 다시 송금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는 여러 가지 콘텐츠 사업을 준비하고 계획 중이지만 모바일 메신저로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인정받고 있는 국민 앱입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 및 설정으로 삶을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게 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데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수 있지만 모바일 사용에 있어 아직 미숙한 모습이 있거나 바쁜 일상 생활을 살아가다 보면 유용한 기능 및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어도 사용해 보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이번에 안내할 정보는 생활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로 송금, 결제는 물론 투자, 청구서, 멤버십, 인증도 가능한 플랫폼이며 다소 번거로운 절차를 최대한 줄이고 이로움을 키워 마음 놓고 금융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사실 저도 별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가 최근에 주변 사람들이 사용을 많이 하고 있는 상태라서 저 또한 자연스럽게 계좌 추가 후 사용하게 됐고 이젠 나름 적응하게 되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728x90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카카오페이를 받게 되면 어떻게 받는 건지 잘 모르기 때문에 헤맬 수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페이 돈받기 가능한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송금을 했을 때 해당 채팅방에서 얼마를 받으라는 메시지가 전송될 텐데 [받기]를 누르면 완료되니 [내역보기]를 눌러 이동하세요.

 

그러면 이용내역 화면이 나올 텐데 날짜와 금액, 받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뒤로 돌아가 우측 하단의 점 3개 표시를 누릅니다.

 

 

 

 

더보기 화면이 나오면 pay 옆에 금액이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충전과 결제도 가능하지만 내 계좌로 보내고 싶다면 [송금]을 눌러주세요.

 

 

 

 

기본적으로 친구 목록이 보이겠지만 계좌번호를 선택한 다음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고 보낼금액(원)을 적고 [보내기]를 누릅니다.

 

참고로 10회까지 수수료가 무료이고 점검 시간이 있어 다시 진행해야 될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며 이후 계좌연결 과정이 안내될 테니 추가하시면 될 거예요.

 

 

 

 

정상적으로 입력하고 넘어가면 내 계좌로 송금할 예정이라는 팝업이 뜰 것이며 카카오페이 돈받기 과정으로 입력한 금액에 이상 없는 걸 확인했다면 [보내기]를 눌러 진행하면 될 텐데 저 같은 경우 최초에 비밀번호를 입력했기 때문에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어 6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봤습니다.

 

그러면 송금완료로 금액이 표시될 테고 남은 페이머니의 잔액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카카오페이에서 완료된 메시지도 따로 채팅방을 만들어 알려주니 상세정보를 더 볼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상세정보는 이용내역으로 송금, 받기, 충전 처리된 금액을 볼 수 있는 것이며 처음에는 적응이 안 돼서 서투르고 헤맬 수도 있지만 자주 활용하다 보면 금방 적응되어 편리하게 쓸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담 및 문의가 필요할 땐 고객센터(1644-7405)로 전화를 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이상 카카오페이 돈받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