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은 텔레그램 탈퇴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암호화 인스턴트 메신저 Telegram은 개인정보 수집 및 사생활 보호 등 보완적인 면이 우수한 오픈소스 메신저로 유명하며 점점 많은 분들이 알게 되어 활성 사용자가 계속 늘고 있지만 막상 사용해 보면 부족한 점이 많이 드러나 카톡으로 다시 돌아오게 된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앱을 설치하고 서서히 사용하지 않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계정을 만든 상태지만 이용하고 있지 않고 있다면 나중에 어떻게 처리될지 모르는 일이니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해당 앱을 삭제하고 계정을 없애는 게 안전할 텐데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떠나길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계정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Telegram'을 입력 후 찾으면 공식 사이트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텔레그램 탈퇴 과정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은데 구글의 크롬을 이용할 경우 이 페이지를 번역할 거냐고 물어볼 테니 [번역]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상단 메뉴 중에 자주하는 질문(FAQ)를 선택하고 이동한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귀하의 계정 항목에서  텔레그램 계정 삭제를 할 수 있는 링크가 있을 테니 클릭해서 진행하세요.

 

 

 

 

그러면 내 계정을 어떻게 삭제하면 되냐는 질문에 대한 대답에서 비활성화 페이지로 넘어가는 링크가 보일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Telegram을 사용해 앱을 관리하거나 계정 삭제를 하기 위해선 로그인을 해야 한다고 안내할 텐데 아래 입력란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잠시 후 확인 코드를 전송받게 될 테니 인증하시면 돼요.

 

 

 

 

여기서 중요한 게 국가 번호를 조합해서 적어야 되는데 예를 들어 폰 넘버가 010-9876-5432일 땐 앞자리 0대신에 한국 국가 번호 +82를 넣어 +821098765432로 바꿔서 진행하셔야 됩니다.

 

728x90

그럼 알파벳이 조합된 인증코드를 받게 될 텐데 확인 코드 입력란에 똑같이 적고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통과되면 이후 텔레그램 탈퇴 절차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며 왜 떠나려고 하는 건지 이유를 물을 텐데 떠나는 이유를 간단히 적은 다음 [Done] 버튼을 누르고 정말로 삭제할 것인지 마지막으로 되묻겠지만 최종적으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완료된 메시지로 내 계정이 텔레그램에서 성공적으로 제거됐다고 안내하면 지워진 거예요.

 

완전히 탈퇴된 걸 확인 후 PC 또는 모바일 앱도 지우면 되고 다른 사람과 대화했던 내용도 모두 사라지게 될 것이며 나와 연결된 다른 사용자가 나를 찾더라도 삭제된 사용자라고 표시될 겁니다.

 

그러니 더 이상 이용할 필요성이 없어졌다면 알려드린 과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완료하시면 되고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다시 등록해서 활용할 수도 있으니 그때 다시 메신저를 이용하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