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와이파이 비번 까먹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와이파이(Wireless Fidelity)는 무선접속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곳에 전파를 이용하여 일정 거리 안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게 하는 근거리 통신망 기술로 PC 또는 모바일, 태블릿 등의 기기를 사용해 인터넷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최초에 Wi-Fi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나서 사용하다 보면 간혹 네트워크 신호 문제가 생길 때가 있고 갑자기 연결된 상태가 끊어지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 Wi-Fi 비밀번호를 따로 메모해두지 않았다면 잘 기억나지 않고 어떻게 연결해야 될지 몰라 당황스러울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예전에 설정한 암호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하단 작업 표시줄 우측을 보면 기본적으로 표시되어 있는 아이콘이 보이실 텐데요.

 

 

 

 

이 중에 신호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메뉴를 누르면 창이 하나 열릴 것이며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이파이 비번 까먹음 상태에서 확인하는 법은 엑세스 형식 아래를 보면 연결에 표시되어 있는 Wi-Fi와 관련된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추가로 Wi-Fi 상태 창이 나타날 것이며 여기서 시간, 속도, 신호 품질 정보도 파악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중간을 보면 [무선 속성] 버튼이 있으니 누른 후 네트워크 속성을 엽니다.

 

 

 

 

기본적으로 연결과 관련된 내용이 보일 테지만 상단의 [보안] 탭을 누르고 이제 보안 종류와 암호화 유형, 네트워크 보안 키를 알 수 있는데요.

 

여기서 네트워크 보안 키가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문자 형태로 보이지 않고 검정 동그라미로 보이게 될 겁니다.

 

728x90

 

그러니 [문자 표시] 항목을 누르면 바로 보안 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저의 보안 키는 10자리 숫자로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었으며 나중에 다시 보이고 싶지 않을 땐 문자 표시를 눌러서 체크를 해제하면 검정 동그라미로 볼 수 없게 될 겁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을 통해 와이파이 비번 까먹음 멘붕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알아보고 싶을 때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제 우측 하단 인터넷 액세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연결 가능한 Wi-Fi 목록들을 볼 수 있을 텐데요.

 

 

 

 

해당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보안 키를 입력한 후 안내에 따르면 요구 사항을 확인되어 예전처럼 다시 정상적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