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kbs 인터넷 라디오 콩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지금 심심하고 지루할 때마다 SNS 또는 관련 사이트에 들어가서 관심 있는 콘텐츠 영상을 습관적으로 봤던 적이 많지만 가끔 인터넷을 통해 들을 수 잇는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던 적도 있을 겁니다.

 

 

 

 

각 방송사마다 이런 채널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 많지만 이번 내용에선 한국방송공사 KBS의 PC 콩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피씨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피씨 버전의 경우 윈도우 7 이상이면 모두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될 텐데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나서 '라디오 KONG'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에 PC 콩 앱 설치하기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하시면 되고 잠시 후 Setup 파일이 지정된 폴더에 추가될 거예요.

 

728x90

 

kbs 인터넷 라디오 콩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설치 과정을 진행하기 전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테니 동의를 해줍니다.

 

 

 

 

다음으로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면 되는데 그대로 진행해도 되지만 다른 경로로 바꾸고 싶은 분들은 [찾아보기]를 눌러 지정한 다음 설치하시면 돼요.

 

 

 

 

본격적으로 인스톨 과정이 이루어질 것이며 잠시 동안 기다리면 금방 완료될 테니 실행에 체크된 상태에서 [마침]을 눌러 창을 닫으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KONG 창이 열리게 될 것이며 말풍선 모양을 누르면 채팅창을 열 수도 있어요.

 

또한 좌측 상단을 보면 이전과 다음 표시를 눌러 채널을 넘기는 것도 가능한데 1, 3Radio, HappyFM, Classic FM, CoolFM, 한민족방송, KBSWORLD 등 여러 가지의 채널을 청취할 수 있으니 좋을 것입니다.

 

 

 

 

톡톡!은 채팅, 선곡표에선 지금까지 선곡된 모든 뮤직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음악이 나왔던 시간과 가수 이름, 노래 제목 확인도 가능하세요.

 

 

 

 

상황에 따라 우측 상단의 화살표 모양을 누르면 미니모드로 간편하게 다룰 수 있어 좋을 것이며 계정 로그인 후 사연도 남길 수가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로그인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kbs 인터넷 라디오 콩은 심플한 구성으로 이용하는 방법도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누구나 금방 적응해서 청취할 수 있을 테니 좋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