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엑셀 무료체험,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Excel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윈도우 환경의 스프레드시트 표계산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를 이용해서 사무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통합 문서작성 도구로 유용하게 쓸 수 있어 좋습니다.

 

 

 

 

작업에 따라 스프레드시트를 연결하거나 통합시킬 때도 있고 도형과 그래프 등을 이용해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으며 수식작성을 통하여 계산 기능을 편리하게 쓸 수 있고 성적관리 또는 가계부, 세무 계산, 보고서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므로 이 응용 프로그램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처음 주문했거나 컴퓨터를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 필수로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만 간혹 PC에 문제가 생겨서 포맷을 진행했거나 오류 현상으로 인해서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아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웹상에서 특정 사이트를 통해 관련 파일을 내려받을 수도 있겠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받을 경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을 것이며 웬만하면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받는 게 안전할 수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엑셀 무료체험,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microsoft excel 다운로드'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 평가판 버전을 이용할 수 있는 링크가 최상단에 보일 테니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 Office 365를 구독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알릴 것이며 무료 체험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가정용]을 선택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1개월 무료 체험] 버튼을 누르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과정으로 넘어갈 텐데 참고로 첫 달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긴 하지만 정해진 기간이 만료되면 비용을 지불하셔야 된다는 걸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물론 정석적인 방법은 그렇긴 하지만 웹상에서 찾아보면 얼마든지 우회적인 방법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은 상태이니 결정은 본인이 하면 될 거라 생각하고 기본적으로 계정을 만들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하니 이번 기회에 계정을 새로 만들면 될 것이며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728x90

 

이제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하고 엑셀 무료체험의 과정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사용 준비가 거의 완료됐다고 나오지만 기본적으로 결제 정보를 제공해야 되고 검토 및 확인 후 다운로드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왠지 결제 옵션 및 카드 정보를 제공하는 게 꺼림칙하고 부담스럽다면 대체 프로그램으로 오픈오피스(Open Office)가 제격일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 및 변환이 가능한 프리웨어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처럼 스프레드시트를 다룰 수 있으며 텍스트 문서 작성 및 수식 계산, 발표 자료 작성, 데이터 처리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오피스로 장기적 사용이 가능해서 유용할 거예요.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지원되고 뛰어난 호환성으로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불편함은 없을 것이며 기본 화면 구성도 어느 정도 엑셀과 비슷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적응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비용을 지불해야 될까 봐 걱정됐던 분들은 오픈오피스를 이용해서 작업해도 좋을 것 같다는 점을 알려드리면서 이상으로 엑셀 무료체험 가능한 파일을 다운로드 방법과 대체 프로그램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