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채널아트 사이즈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유명하며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영상을 볼 수 있게 제공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글보다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이 미디어 플랫폼인 유튜브에 접속하고 계신 걸 볼 수 있으며 개인 누구나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어 관심을 갖고 채널 운영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피씨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굉장히 쉽게 진입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콘텐츠 및 방송을 검색해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유입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잘만 활용하면 홍보 효과도 나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여 개인이나 단체에서 컨셉을 잡고 채널을 만들어 본격적으로 영상을 업로드하고 계실 텐데 전문적인 브랜드 채널로 꾸미고 싶거나 확실하게 부각될 수 있는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성하기 위해선 맞춤 설정 작업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 채널아트 사이즈 확인 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시작하기 위해 준비 중인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youtube'를 입력 후 찾아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을 열고 본인의 계정 정보를 입력 후 로그인하면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 누르고 나서 [내 채널]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저는 사진을 적용한 상태라서 이미지가 보이지만 아직 설정하지 않았다면 기본 영역으로 표시되어 있을 텐데 이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라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나올 테니 눌러주세요.

 

 

 

 

팝업창이 뜨면서 드래그 앤 드롭 또는 컴퓨터에서 사진을 선택 후 적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올 수가 있으니 진행하면 되는데 자신의 채널을 디자인해서 정체성을 브랜드화하고 개성 있는 페이지로 표현하고 싶을 때 이곳에서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아트 사이즈는 가로 2560 세로 1440px로 아시면 되고 최대 파일 크기는 6MB라고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업로드하면 될 거예요.

 

 

 

 

원하는 사진을 찾아서 선택하여 불러오면 업로드 중이라는 표시가 뜰 것이며 데스크톱, 모바일, TV 디스플레이 등 기기에 따라서 약간씩 다르게 보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고 확인 후 조정해야 될 땐 자르기 조정을 눌러 설정을 마치면 됩니다.

 

 

 

 

이렇게 적용하면 저장 중이라는 표시가 뜰 것이며 잠시만 기다리면 바뀐 사진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추가 또는 변경 작업은 이렇게 하면 되고 만드는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을 보시면 도움말 및 가이드 라인으로 채널 아트용 이미지 가져오기, 이미지 크기 및 파일 가이드라인, 이미지 크기 조절하는 방법, 배너에 소셜 미디어 링크 추가하기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으니 도움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내 YouTube 페이지 상단, 프로필 아이콘 등을 멋지고 예쁘게 꾸미고 싶은 분들은 설명한 것처럼 이미지나 아이콘을 불러온 다음 적용하여 정체성을 브랜드화할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상으로 유튜브 채널아트 사이즈, 크기 설정 및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