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계정 로그아웃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삼성의 안드로이드 휴대전화를 사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계정을 변경하거나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라 신경 쓰여서 나가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이 사용했었던 핸드폰을 중고로 사서 이용하려고 하는데 등록되어 있는 계정이 있거나 삭제하고 싶지만 관련 데이터가 전부 다 지워져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지우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삭제하더라도 기기에서 지워지는 것이기 때문에 계정 자체가 완전히 사라지는 건 아니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고 어떻게 나가면 되는 건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전에 사용했던 폰 주인 계정으로 로그인 후 다시 로그아웃하고 초기화 과정을 진행해야 새로운 계정을 입력해서 쓸 수 있다는 점은 알고 계시면 되겠고 삼성계정 로그아웃 방법은 기종에 따라 진입하는 곳이 다를 수 있지만 보통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할 수가 있으니 진행하면 되는데요.

 

우선 휴대폰 바탕 화면을 보면 기본 앱으로 자리하고 있는 [설정]을 찾을 수 있으니 누릅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일반에서 [계정] 항목을 누르면 되고 다음으로 추가되어 있는 여러 가지 앱을 볼 수가 있는데 [삼성 계정]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현재 연결된 이메일 주소(아이디)를 알 수 있을 것이며 마지막 동기화 기록으로 시간이 표시되어 있을 텐데 항목을 눌러서 이동합니다.

 

 

 

 

이제 넘어간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모양 표시가 있으니 눌러서 계정을 지우시면 되고 점 3개가 보이지 않을 경우 홈 버튼 좌측을 터치하여 더보기 메뉴가 떴을 때 계정 삭제를 하시면 돼요.

 

728x90

 

참고로 여기서 삭제는 로그아웃과 같은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되고 본인 확인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라고 할 테니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지울 거냐고 물어볼 텐데 이렇게 지우면 계정에 저장된 메시지, 연락처, 기타 휴대 전화 데이터가 모두 삭제될 거라고 안내할 테니 확인 후 문제될 게 없을 경우 진행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삼성계정 로그아웃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한 절차로 완료할 수 있으니 어떻게 나갈 수 있는 건지 궁금했던 분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따라해 보시면 될 거예요.

 

만약 다시 등록하고 싶다면 지나온 과정 중에서 계정 추가하는 곳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누른 다음 새로운 계정으로 연결시킬 수 있을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