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대한민국 병무청에서 징병검사를 하는 과정 중에 신분증으로 본인여부를 알아보기 위하여 얼굴이 촬영된 이미지를 저장 후 나중에 발급받게 되는 게 이 카드이며 군 복무 시 대부분 급여통장으로 이용하게 되고 전역증까지 겸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제가 군 입대를 했을 적엔 신한은행을 통해 발급 절차가 진행됐지만 현재 서비스가 모두 종료된 상태라고 하며 이후 2차 사업으로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얼마 정도가 남아있는지 궁금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여자친구인 곰신도 군대에서 힘들게 훈련받으면서 복무하고 있는 듬직한 아들 또는 남자친구가 생활에 있어 돈이 부족하진 않은지 궁금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니 평소에 돈이 부족하지 않게 잘 관리를 해줘야 되며 잔액에 따라 씀씀이도 줄일 필요가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 후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만약 네트워크 연결 상태 및 환경적인 조건이 갖춰지지 않은 곳일 경우에는 PC 또는 모바일로 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테니 전화를 해서 알아볼 수도 있는데 KB국민은행은 1588-9999, IBK기업은행은 1566-2566으로 전화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계좌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을 땐 인터넷에서 포털 사이트를 연 다음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데 검색창에 '나라사랑'을 입력 후 찾으면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메인 화면이 열리고 스크롤 바를 밑으로 내리다 보면 e-머니 항목 중 [잔액조회]를 찾을 수 있으니 메뉴를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나라사랑포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이디, 비밀번호를 적고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 참고로 ID는 카드 상단을 보면 12자리의 숫자를 볼 수 있을 것이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뒤자리인 숫자 7자리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로 본인의 계좌에 얼마 정도 남았는지 알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상황에 따라 다른 문의사항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럴 땐 고객 문의를 통해서 궁금한 점을 묻고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모바일 서비스로 나라사랑카드 전용 앱을 스토어 앱에서 설치할 수 있는데 e-머니 정보와 잔액 및 사용 내용을 날짜 선택으로 쉽게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Y SNS와 알림함, 금융정보, 커뮤니티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니 좋을 거예요.

 

생각보다 번거롭고 귀찮은 절차를 요구하지 않을 테니 평소에 사용 가능한 금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할 때 알려드린 대로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고요.

 

이상으로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및 관련 내용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