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급똥 참는법을 알려 드리는 다소 민망하지만 나름대로 도움 되는 포스팅을 진행해 보려고 하는데 과민대장증후군을 앓고 있거나 긴장했을 때 갑자기 배가 살살 아파오면서 점점 참기 어려울 정도로 신호가 올 때가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에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가진 사람 중 한 사람으로서 학생이었을 때 아침 밥을 챙겨먹고 학교를 가기 위해 버스를 타면 배가 아팠던 적이 많았고요.

 

중요한 시험을 치룰 때 긴장했던 탓인지 배가 살살 아파오기 시작하면서 나중에 정말 참기 어려울 정도로 고통스러웠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러운 생리 현상으로 신호가 올 때가 많을 것이며 바로 화장실을 갈 수 있는 곳이라면 문제 될 게 없을 테지만 환경적인 조건이 갖춰진 장소가 아닐 경우엔 굉장히 난감할 수 있는데요.

 

트림이나 방귀, 재채기 등의 생리 현상은 상황에 따라 굳이 장소를 이동하지 않고 금방 해결할 수가 있지만 대변이 마려울 땐 현재 위치한 장소에서 바로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728x90

 

이런 경험이 많았던 사람으로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최대한 참을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급똥 참는법 기본 중 하나로 마음의 평안을 찾을 필요가 있으며 이런 상황에 놓여질 경우 호흡을 최대한 차분하게 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될 텐데 배가 아플수록 몸을 어찌해야 될지 몰라 움직이게 되겠지만 허리와 등을 펴고 산소를 코로 들이마시다 보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최면이나 눈을 감은 상태에서 명상을 통해 안정감을 되찾고 불안한 마음을 떨쳐버리기 위해 기분 좋았던 생각을 떠올리거나 행복했었던 시절, 추억을 상기하면서 그 생각에 집중하다 보면 배가 아팠던 걸 잊게 되고 진정될 수 있을 거예요.

 

 

 

 

또 다른 방법으로 지압이 효과적일 수 있을 텐데 손바닥의 가운데 지점을 반대 엄지 손가락으로 3초간 꾸~욱 누르는 걸 반복하다 보면 괜찮아질 수 있고 손목 아래로 10cm 정도 떨어진 지점을 찾아 마찬가지로 지압해주면 멀쩡해질 수 있습니다.

 

3초간 눌렀다가 3초 정도 떼는 걸 1분 정도 반복하게 되면 안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런 방법을 동원해도 전혀 진정되지 않고 상황이 더 악화될 경우 다리를 꼬게 되면 괄약근이 조여지면서 어느 정도 참을 시간을 벌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 급똥 참는법은 정말 참을 수 없고 더 이상 버티기 힘들 정도로 고통스럽지만 조금만 시간을 벌면 화장실을 갈 수 있는 상황일 땐 조금씩 이동을 해보다가 강력한 신호가 올 때 잽싸게 앉아서 발 뒤꿈치로 항문을 막아주면 잠시 동안은 진정시킬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다가 괜찮아졌다 싶을 때 다시 화장실을 찾아 이동하시면 되겠고 또 신호가 올 때 같은 행동을 반복하시면 일시적으로 진정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슬슬 배가 아파오기 시작하고 대변 또는 설사가 나올 것만 같을 때 알려드린 몇 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게 대처하시면 되겠고요.

 

더 이상 정말 참기 어려울 땐 어쩔 수 없이 양해를 구하고 화장실을 다녀오시는 게 참았다가 대참사가 일어나는 것보다 나을 거라 생각하니 신호에 따라 판단해서 결정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임시변통일 수도 있겠지만 급똥 참는법, 설사 참는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도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