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구글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전 세계에서 유명하며 여러 가지 종류의 콘텐츠가 항상 업데이트되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심심할 때마다 습관적으로 들어갈 때도 많을 겁니다.

 

 

 

 

무료하고 지루할 때 시간 때우기에 좋고 상황에 따라 대기해야 되거나 무료함을 느낄 때 모바일로 접속하여 검색 후 원하는 영상을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이용자가 점점 늘고 있는 중인데요.

 

이렇게 쉽게 접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과 흥미를 불러올 만한 주제, 콘텐츠가 무궁무진하게 많은데 간혹 업로드된 관련 영상을 살펴보다 보면 특정 채널 혹은 개인 사용자가 업로드한 동영상이 마음에 들어서 소장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이제 처음 이용하거나 아직은 화면 구성이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 기기 및 장치에 저장할 수 있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을 진행하기 전에 우선 YouTube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영상을 찾아 들어간 다음 재생 화면을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화면 중앙에 클립 모양이 잠깐 표시됐다가 사라지게 될 텐데 주소가 복사됐다는 걸 의미하는 것이며 이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video cyborg'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해당 웹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추가로 메인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참고로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할 경우 주소창 우측에 이 페이지 번역하기가 있으니 아이콘을 눌러 한글로 번역 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곳을 통해 YouTube, Dailymotion 등 모든 웹사이트에서 보고 마음에 들었던 비디오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소장할 수 있는 것이니 이용해 보면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텐데요.

 

728x90

 

방금 전 복사한 주소를 입력란에 붙여넣기한 다음 아래에 [비디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URL 확인 과정을 거쳐 비디오 다운로드 퍼센티지로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잠시만 기다리면 준비를 마쳤다고 안내할 테니 아래에 보이는 버튼을 다시 눌러 진행하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은 상당히 쉽고 간단하며 잠시만 기다리면 파일 형식으로 지정된 경로에 영상 파일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저장하니까 지정된 폴더오 MP4 형식으로 파일이 저장됐으며 잠시 후 자동적으로 미디어 프로그램과 연결되어 재생되는 화면을 볼 수가 있었는데 화질도 나쁘지 않고 괜찮더라고요.

 

이용하는 방법이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누구나 원하는 미디어 파일을 저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사이보그 사이트를 좀 더 살펴보니까 관련된 다른 응용 프로그램으로 Tweet와 Insta Cyborg, FB, 이미지, 문서, MP3, PDF 사이보그, 온라인 타이머, 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한 것으로 보아 작업시 필요할 때마다 이곳에 도움을 받는다면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모든 요청 작업은 익명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고 PC뿐만 아니라 휴대전화인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iOS 12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다고 안내하니 활용해 보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거예요.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로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는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