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디스코드 연결안됨, 무한로딩 현상을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Discord는 온라인 게이밍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많은 게임 유저 분들이 이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서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음성 메신저로 상황에 따라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 대화를 하면서 진행해야 되는 게임을 할 때 자주 활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 제공과 사용법도 쉽고 간편해서 국내에도 이용하게 된 분들이 꽤 많아졌는데요.

 

그런데 간혹 사용하다 보면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연결되지 않거나 오류 메시지가 떠서 곤란했었던 적이 있을 텐데 여러 가지 원인 때문일 수 있지만 보통 서버에 에러가 생겼거나 사용자의 컴퓨터의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면 문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어떤 상태인지 하나씩 확인해 보면서 점검 해볼 필요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디스코드 연결안됨 또는 무한로딩 현상이 계속될 경우 PC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눌러 제어판을 찾아 들어간 다음 창이 열리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 후 [인터넷 옵션] 항목을 누릅니다.

 

 

 

 

인터넷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의 [연결] 탭을 누른 다음 [LAN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 구성과 프록시 서버의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데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해제 후 확인을 눌러 에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조치를 취해도 전혀 개선되지 않을 경우 또 다른 대처 방법으로 Discord의 서버를 변경할 필요가 있는데 문제된 서버를 선택한 후 우클릭하여 [서버 설정] - [일반]을 눌러주세요.

 

728x90

 

일반 항목의 페이지가 열리면 최초 서버 생성 시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서버 위치도 확인할 수 있으니 끊기거나 연결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을 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국의 나라를 볼 수 있으니 바꿔보면서 연결이 되는 나라를 찾으시면 되고 선택 후 [Save Changes] 버튼을 눌러 재실행하시면 디스코드 연결안됨 또는 무한로딩 현상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을 땐 기본적인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소리와 헤드셋 설정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을 해보시고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상 현상이 계속된다면 채팅 서버를 폐쇄 후 다시 만들면 해결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하나씩 테스트를 해보도록 합니다.

 

정상적인 플레이가 어려워서 불편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마음대로 무단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담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