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한글뷰어 사용법의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예전만 해도 컴퓨터를 활용하여 문서 작성을 하려면 전용 프로그램이 PC에 깔려있어야 됐지만 요즘에는 워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웹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확인하는 차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파일의 내용을 편집할 수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데 아직 이런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는 걸 모르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아요.

 

인터넷 연결 상태만 원활하다면 전용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웹상에서 다양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오피스와 비슷한 화면 구성으로 금방 적응해서 다룰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필요할 때 활용해 본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신이 직접 파일을 올리면 ndoc 파일 형식으로 변환되어 열어볼 수 있는데 네이버 계정에 접속 후 우측을 보면 여러가지의 서비스 항목이 보일 것이며 여기서 오피스 메뉴를 찾아서 누른 다음 좌측 아래에 있는 [오피스]를 눌러 이동하세요.

 

 

 

 

그러면 네이버 한글뷰어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을 텐데 좌측 상단에 [열기]를 눌러주면 클라우드 또는 내 컴퓨터에서 문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728x90

 

참고로 변환 전 원본은 그대로 보존될 것이며 웹 오피스에서 불러온 파일은 변환되어 편집할 수가 있고 불러올 수 있는 문서의 최대 용량은 30MB라고 표기되어 있으니 감안해서 진행해 보시면 될 거예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 만들었던 구직표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선택했으며, [열기]를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문서 변환 중이라면서 hwp 한글 문서가 ndoc 네이버 워드 문서로 변환되는 걸 볼 수 있었으며 이후 오피스 로딩 중 표시가 뜰 거예요.

 

 

 

 

이런 과정이 완료되면 작성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암호 설정에서 암호를 적용할 수도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편집뿐만 아니라 이미지, 표, 도형 삽입도 가능할 테니 추가적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용을 확인해 보니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 등은 바뀌지 않았으니 괜찮았지만 주소가 예전에 살던 곳으로 되어 있어 변경해야 됐는데 이상 없이 내용을 쉽게 변경할 수 있었고요.

 

 

 

 

원하는 모든 작업을 마치고 나서 [저장]을 누르면 파일 이름과 형식을 원하는 대로 설정해서 저장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한글뷰어 웹오피스를 쉽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도 전용 프로그램과 다를 바 없이 비슷하니 금방 적응될 거라 생각하고요.

 

 

 

 

워드뿐만 아니라 이밖에도 슬라이드(파워포인트), 셀(엑셀) 폼(양식)으로 다양한 종류의 템플릿을 제공받을 수도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이용하시면 여러모로 유용하고 만족스러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상황에 따라 개인용 PC를 포맷하게 되어 전용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거나 다른 장소에서 문서 편집 작업을 해야 될 때가 있지만 오피스가 제대로 깔려있지 않을 때 인터넷 연결만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네이버 한글뷰어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