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페메 로그아웃 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페이스북 메신저는 국내에서 카톡 다음으로 이용자가 많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유명하며 PC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해서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웹상에서 자연스럽게 친구 신청 후 친해질 수 있으며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많은 분들이 활동 중인데요.

 

상대와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대화를 나눴지만 모든 용건이 끝난 관계로 상황에 따라 대화방을 나가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며 페이스북 메신저 자체를 완전히 나가고 싶은 적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떠한 방법으로 로그아웃할 수 있는 건지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PC 버전부터 설명할 텐데 기본적으로 본인 계정에 로그인하신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번개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대화 나눈 목록이 나오면 밑에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바뀐 화면 좌측에서 대화 상대를 확인할 수 있고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메뉴 중 [설정]이 있으니 누르면 창이 하나 열릴 거예요.

 

 

 

 

페메 로그아웃 하는법 대체 방법으로 설정 창이 나오면 활동 중일 때 표시 단추를 비활성화하여 오프라인으로 표시되게 하고 이렇게 활동 상태를 해제할 경우 내가 나간 것으로 알게 될 것입니다.

 

728x90

 

비슷한 방식으로 타임라인 우측을 보면 채팅할 수 있는 목록이 있을 텐데 맨 밑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다음 활동 상태 해제를 선택하면 일부 또는 모든 대화 상대를 지정해서 접속한 사실을 알리지 않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지정하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한 곳에서 활동 상태를 해제시켰어도 다른 위치에서 설정을 추가로 해제하지 않을 경우 페북 또는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해당 위치와 활동 중인 표시가 계속 남게 되니 모바일에서도 설정을 바꿀 필요가 있으므로 추가로 비활성화해야 될 겁니다.

 

 

 

 

Facebook Messenger 앱을 실행 후 좌측 상단 내 프로필을 누르고 프로필 항목을 보시면 활동 상태가 사용 중으로 표시되어 있을 테니 눌러주세요.

 

바뀐 화면에서 단추를 비활성화되도록 하여 활동하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모르게 할 수 있으니 페메 로그아웃 하는법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인데 안내하는 내용을 보면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현재 또는 최근에 활동했던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된다고 알려줄 것이며 문제 될 게 없다고 판단된다면 해제를 눌러 적용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다시 사용하지 않을 거라 그래도 찜찜하고 불안하다면 아예 페메 앱을 삭제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거라고 생각하며 가장 확실한 방법일 수 있으니 누군가에게 메시지가 오는 게 싫다면 깔끔하게 페메 앱을 삭제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페메 로그아웃 하는법을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나눠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여러 가지 상황이나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면 알려드린 내용대로 조치를 취하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