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유명한 인스타그램은 계정을 만들어 사진 또는 동영상의 게시물을 올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근황을 알릴 수 있으며 소통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활성 사용자 수가 엄청나게 많고 심플한 구성으로 계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영향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관리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어떠한 이유로 게시물을 숨기고 싶은 적도 있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다르게 사진이 포함된 글을 함께 적어야 올릴 수 있는 걸 아실 텐데 그렇다 보니 연관성 없는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도 있고 멋지거나 이쁘지 않은 사진을 올린 것 같아 비공개하고 싶었던 적이 가끔씩 있을 겁니다.

 

728x90

 

그렇지만 이제 입문했거나 이런 소셜미디어 관리를 처음 이용해 보시는 분들은 어떻게 변경해야 될지 모를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신 후 동일하게 관리하면 될 거예요.

 


 

우선 자신의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숨기려는 사진을 눌러 해당 게시물로 이동해 주세요.

 

 

 

 

다음으로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누르고 메뉴 중 [보관]을 선택하면 숨김과 동시에 삭제되지 않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내 피드에 보였던 해당 게시물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어디에 저장되고 있는 건지 궁금하다면 우측 상단 시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예전에 이 경로로 들어간 적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처음 들어왔을 경우 보관된 스토리 목록부터 볼 수 있는데 목록을 눌러 [게시물 보관]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불러오는 중인 로딩 표시가 뜰 것이며 잠시 기다리면 해당 카테고리에서 방금 전에 숨긴 해당 게시물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관리하면 되겠고요.

 

 

 

 

상황에 따라 다시 되돌리 싶을 경우엔 선택한 다음 바뀐 화면에서 점 3개 표시를 누르고 메뉴 중에서 [프로필에 표시]를 누르면 읽어들이는 중이라고 뜬 다음 이후 보관된 게시물이 없다고 알려줍니다.

 

이제 내 피드로 이동해 보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으니 굳이 삭제하지 않고 이 방법을 이용해서 저장하면 좋을 거라 생각해요.

 

 

 

 

간혹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후 프로필에 표시되게 되돌리더라도 나오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해 보면 정상적으로 피드에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포함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휴대폰에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유용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