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한 정보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재직증명서는 회사에서 근로자의 근로기간이나 직책 등의 재직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로써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회사(기관)나 단체에서 보증하는 증명서임을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서류의 용도는 보통 재직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금융기관이나 관공서와 같은 공공기관, 이직한 회사 등에서 절차상으로 요구하는 편인데요.

 

본인이 소속된 회사에서 경리나 인사팀에 요청을 하면 발급받을 수 있지만 아직 회사가 체계를 갖추지 못했거나 신생회사라면 발급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728x90

 

이로 인해 불편함을 겪게 된 분들도 꽤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보고 이용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한 다음 검색해서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면 이런 메인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국민연금의 계산이나 요율, 각종 증명서들의 민원 서비스를 연중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 개인민원 조회 및 증명 로그인을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공인인증 관리와 키보드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 수동으로 설치가 진행될 것이며, 절차가 완료되면 조회/증명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러 가지의 서비스들이 마련되어 있지만 개인 서비스에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으로 받은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고 하는데 참고로 해당 업무는 반드시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체크한 다음에 하단에 있는 [확인]을 누르자격유지기간, 가입자종별, 사업장명칭(지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요.

 

 

 

 

여기서 특정사업장의 증명서를 뽑기 위해 특정사업장 선택 부분에 체크를 하고 하단에 프린터나 팩스를 눌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출력은 컴퓨터에 직접 연결된 프린터 기기만 가능하고 공유 프린터 같은 경우 불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야 되겠고요.

 

마지막으로 출력 부수는 10부 이내로 선택 가능하고 발급 용도와 유형을 모두 선택 및 확인하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국민연금공단의 사이트를 이용해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받을 수 있는데 아직까지 잘 몰랐던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