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메 알림 끄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사진과 동영상 등의 게시물을 올려 공유하고 메신저 기능을 이용해서 주변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관리하고 이곳에서 활동을 하다 보면 함께 아는 사람이나 그룹 같은 모임을 통해 새로운 인맥을 형성하여 친해질 수도 있어 좋긴 하지만 가끔씩 이상한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쓸데없는 메시지를 보내서 불편하고 신경 쓰였던 적도 있을 거예요.

 

물론 한 번 인사하는 차원에서 보내는 건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원치 않는 대화 요청, 무차별적인 메시지로 인해 거슬렸던 적이 있다면 그 사람을 차단시키거나 알림을 끌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설정하여 대처하면 될 텐데 처음 입문했거나 아직 화면 구성이 익숙지 않으면 잘 모를 수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페메 알림 끄기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먼저 PC 버전부터 설명할 텐데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 쪽을 보면 번개 모양의 아이콘이 있으니 누르고 펼쳐진 목록 맨 밑에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누릅니다.

 

 

 

 

바뀐 화면에서 좌측 상단 쪽을 보면 톱니바퀴의 설정 아이콘이 자리하고 있을 테니 누른 다음 표시된 메뉴 중에서 [설정]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팝업된 창에서 소리 항목을 보면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 해제하고 완료를 누르면 앞으로 더 이상 소리가 들리지 않을 테니 편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메시지 자체를 받지 않는 설정으로 특정 대상을 선택하고 나서 우측을 보시면 옵션 중에 [알림]이 있으니 누른 다음 팝업 창이 뜨면 '새 메시지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를 해제하세요.

 

 

 

 

그러면 대화 알림 해제로 시간을 얼마 정도나 할 것인지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728x90

 

30분, 1시간, 8시간, 24시간 동안도 있긴 하지만 '다시 설정할 때까지' 체크 후 알림 해제를 누르면 나중에 다시 알림을 허용하기 전까지 적용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이와 비슷한 방식의 페메 알림 끄기 방법은 대상 목록이 보이는 곳에 마우스를 커서를 올려보면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이 보일 것이며 누른 다음 메시지 무사 또는 차단으로 해결할 수도 있어요.

 

 

 

 

이번에는 Facebook Messenger 앱을 실행할 때 설정하는 방법으로 메인 화면 좌측 상단을 보면 자신의 프로필이 있으니 누른 다음 기본 설정 메뉴 중에 [알림 및 소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소리와 관련된 여러가지의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따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모두 끄고 싶을 땐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하면 선택한 시간만큼 해제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특정 대상의 프로필을 길게 누르면 목록 중 알림 표시가 보일 테니 누르고 PC에서 적용했던 것처럼 '다시 켤 때까지' 체크 후 확인을 누르면 그 사람의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설명한 내용을 참고해서 적용하면 될 것 같고요.

 

이상으로 페메 알림 끄기 설정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