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WSActiveBridgeES 프로그램의 정체와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업무 처리를 위해 특정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고 과정을 진행하려면 필수적으로 관련 보안 프로그램을 받아야 될 때가 있습니다.

 

 

 

 

안전하게 해당 업무를 마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받는 경우가 많고 작업을 마친 후 나중에 다시 컴퓨터 전원을 켜면 관련 프로그램이 아직 남아있어서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일이 발생하게 되고 이제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윈도우 부팅시 계속 실행된다는 게 신경 쓰이고 불편할 수 있는데요.

 

물론 도움을 주는 검증된 Program이 많긴 하나 이러한 보안 모듈이 계속 쌓일 경우 저사양 PC는 부담을 느낄 수 있으며 버벅거림과 처리 속도가 느려져서 오히려 방해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전보다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졌다는 걸 감지했다면 주기적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용량을 재확보하여 안정적인 시스템 상태로 복구할 필요가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무슨 이유로 설치됐는지 궁금한 WSActiveBridgeES 정체 및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이 프로그램은 보이스아이(voiceye)라는 곳에서 제공하는 시각장애인 도우미 프로그램으로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후 컴퓨터를 켤 때마다 자동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을 텐데요.

 

소프트웨어로 음성 변환용 2차원 바코드 개발 및 공급업체이며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 나이 많은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확대문자 또는 음성 안내, 점자, 번역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일반 분들은 자신이 원하는 업무를 마쳤다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겁니다.

 

 

 

 

보통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처방전, 세금고지서 등을 민원과 관련된 업무를 위해 조회하거나 발급 및 인쇄하기 위한 과정에서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728x90

 

알고 보면 악성 프로그램이 아니고 컴퓨터에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사용할 일이 없을 경우 지우는 게 좋을 텐데 단축키 윈도우 로고+R키를 같이 누른 다음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 VOICEYE 폴더를 찾아 지우거나 제어판으로 들어가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찾은 후 해당 목록을 우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WSActiveBridgeES 정체와 어떤 이유로 깔렸는지 확인해보고 필요 없다고 생각됐을 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삭제하면 될 것이며 이러한 방식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지운 다음 백신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전체적인 정밀검사를 진행하면 예전처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