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생일 뜨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모바일 메신저 프리웨어 서비스인 카카오톡은 국내 많은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국민 앱으로 유명하며 전 세계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자간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고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인해서 안정성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데 상황에 따라 친구 또는 내 생일이 다른 사용자의 휴대폰에는 뜨고 있지만 내 폰에선 뜨고 있지 않을 때 왜 자신의 카톡에는 표시되지 않는지 궁금할 수 있을 거예요.

 

내 생일을 알리거나 친구의 생일을 챙겨서 더욱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설정을 바꿔서 표시되게끔 해주시면 되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톡 생일 뜨게 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전체 설정]을 눌러주세요.

 

 

 

 

카톡 생일 뜨게 변경하기 위해 우선 [버전정보]를 눌러 최신 버전이 맞는지 확인하고 아닐 경우에는 올바른 진행을 위해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합니다.

 

 

 

 

다음으로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서 [친구] 항목을 선택하고 맨 밑을 보시면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항목이 있으니 친구목록에서 오늘 생일인 친구를 보고 싶을 경우 표시한 버튼을 활성화하면 될 거예요.

 

 

 

 

이번에는 내 생일을 다른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친구목록 상단을 보면 내 프로필이 있으니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하단에 [프로필 관리]가 있으니 눌러주시고 마찬가지로 바뀐 화면에서 맨 밑으로 내릴 경우 생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일 것이며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이 표시되게 할 수 있고 친구의 카톡 친구목록에 내 생일 소식을 알릴 수 있게 활성화하면 되니 버튼을 허용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설정을 참고하여 마치게 되면 앞으로 주변 사람 또는 내 생일을 쉽게 알리면서 예전보다 더욱 원만하고 원활한 대인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실 수 있게 되어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카톡 생일 뜨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