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무료 음악 다운 어플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유튜브나 음악 관련 사이트에 들어가거나 밖에서 우연히 들리는 노래가 마음에 들어서 어떤 가수의 노래인지 궁금했던 적이 있을 것이며 멜로디가 괜찮고 본인 취향에 맞는 것 같아 소장하면서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예전에는 PC로 접속해서 무료 파일 공유 및 저장이 가능한 사이트인 4shared를 많이 이용했지만 좀 더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서 이번 기회에 알려드릴 텐데 물론 이전에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형의 앱은 존재하고 있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갑자기 없어지거나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막힌 적이 많았었는데요.

 

그렇지만 지금까지 실제로 자주 이용하는 이 앱은 설치한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굉장히 쉽게 노래를 검색하고 mp3 형식의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이런 방법을 모르고 있던 분들을 위해 사용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무료 음악 다운 어플의 이름은 'BADA MP3'라고 하며 모바일의 스토어 앱을 실행한 후 검색창에 찾아보면 바로 나올 테니 다운로드하면 될 거예요.

 

 

 

 

잠시만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될 테니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하시면 되고 최초 화면은 시원한 바다 사진이 보였다가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될 텐데 상단에 음악 검색 시도를 할 수 있으니 원하는 가수 & 노래 제목을 입력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개인적으로 mc the max 앨범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수 이름을 입력 후 찾아보니 로딩 후 검색결과로 여러 가지 곡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옆에 [PLAY] 버튼를 눌러 미리듣는 것도 가능해서 들어본 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좋았어요.

 

 

 

 

이제 마음에 든 곡을 찾아서 미리 들어본 다음 이상 없다고 판단될 때 옆에 [DOWNLOAD]를 눌러 핸드폰에 저장하면 될 텐데요.

 

728x90

 

파일명을 다시 확인해 보고 다를 경우 직접 입력해서 변경할 수 있으니 좋을 것이며 저장하는 법이 매우 쉽기 때문에 누구나 이용하기 편할 거라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목록에 추가됐다는 메시지가 뜨면 잠시 후 상단 바를 내려 완료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이제 앱을 종료해도 상관 없으니 꺼도 될 거예요.

 

이렇게 무료 음악 다운 어플 설치 후 마음에 든 곡을 검색해서 쉽게 저장할 수 있으며 이제 뮤직 플레이어 실행 후 최근에 추가한 곡을 살펴보면 방금 내려받은 곡이 정상적으로 추가된 걸 볼 수 있으니 재생해서 자유롭게 감상하면 될 것입니다.

 

 

 

 

참고로 미리 들어보지 않고 바로 음원을 저장할 경우 간혹 가수가 부른 게 아니라 일반인이 부른 버전을 받게 되거나 파일상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나서 받는 게 좋을 거예요.

 

예전에 즐겨 들었던 노래나 최신곡도 생각보다 빠르게 추가되어 업데이트되는 걸 볼 수 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활용해보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상으로 무료 음악 다운 어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