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과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에서 개발한 모바일 메신저인 페메는 국내에서 카톡 다음으로 이용자가 많을 정도로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Facebook Messenger는 메시지 및 음성 통신을 제공하는 자유 인스턴트 메신저이며 프리웨어 서비스로 지원되고 있는데 개인의 사정에 따라 비공개 또는 활동 중이라는 표시가 보이지 않도록 설정을 하고 싶은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처음 이용하거나 아직 익숙지 않은 상태라 어떻게 하면 활성화되지 못하게 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적용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PC와 모바일 기기 모두 로그인된 상태라면 둘 다 설정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 우선 PC 버전의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을 설명하면 계정에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번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메시지 창이 나오게 될 텐데 밑에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가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응답을 기다린 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것이며 좌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다음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눌러 팝업창을 확인하시면 돼요.

 

728x90

 

이제 활동 상태를 오프라인으로 변경하기 위해서 버튼을 눌러 끌 경우 각 위치 또는 앱에서 친구 및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의 현재 활동 중 상태나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을 거라고 안내할 것이며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려면 더 알아보기를 클릭해서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고 마칠 땐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다른 위치 및 기기에서 설정을 해제하지 않을 땐 Facebook 또는 메신저를 사용하는 다른 위치에서 활동 중이거나 최근에 활동했다는 것이 표시될 테니 추가적으로 해제할 필요가 있어요.

 

 

 

 

이번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을 설명하면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3단 선(더보기) 메뉴를 눌러 설정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살펴보면 [활동 상태] 항목을 찾을 수 있을 테니 눌러서 이동하시면 되겠고요.

 

PC에서 본 것과 마찬가지 활동 중일 때 표시되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텐데 눌러서 해제하면 되겠고 이후부턴 어떤 기기에 접속하던지 내가 로그인했다는 걸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게 할 수 있으니 숨김, 비공개 설정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니 평소 특정 누군가가 나를 귀찮게 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내가 접속한 것을 알리고 싶지 않을 때 상황에 따라 활성화 옵션을 해제함으로써 좀 더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게 될 것이며 메시지를 받지 않는 쉬운 방법일 거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PC와 휴대폰 환경에서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