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Instagram은 가족, 친구, 주변의 아는 사람들과 사진 또는 동영상, 메시지를 쉽고 편리하게 캡처하거나 수정 및 공유할 수 있음에 계정을 만들고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게시물을 올리거나 활동하다 보면 동영상을 공유하기 위해 올린 적이 있을 것이며 어떤 사람들이 내가 올린 동영상에 반응하거나 피드백을 하는 건지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은 적이 있을 텐데요.

 

보통 쉽게 추측해 볼 수 있는 게 좋아요를 눌렀을 경우 내가 올린 영상을 봤을 거라고 생각할 수가 있는데 특정 대상 또는 명단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되면 좋으련만 무슨 이유 때문인지 공개하지 않고 있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은 피드에 올리거나 스토리에 업로드하는 2가지의 방법이 있으며 예전만 해도 개방적으로 공개되는 모습이 많았지만 이제는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게 하는 방향으로 바뀌는 추세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참고로 일반적인 방식으로 올린 게시물을 좋아요 표시했을 경우 명단에서 누가 관심을 표현했는지 알 수 있지만 단순히 재생만 했을 땐 조회수만 올라가는 거라 구체적인 명단을 볼 순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는 파악할 수 없을 것이며 2번 봐도 하루 한 번만 조회되고 내가 본 건 조회 이력에 반영되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따라 재생했을 때 몇 초 이상을 시청해야지 조회수에 포함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정확한 파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 올리는 방법은 앱을 실행한 다음 상단 내 프로필을 누르면 촬영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표시 버튼을 길게 누를 경우 촬영을 시작할 수 있으며 누르다가 때면 촬영이 종료될 거예요.

 

 

 

 

[받는 사람]을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내 스토리에 [공유] 버튼을 누른 후 바뀌면 완료를 누릅니다.

 

 

 

 

그러면 스토리에 콘텐츠가 저장될 것이며 보관할 수 있다고 알려줄 테니 [확인]을 눌러주시고요.

 

728x90

 

다시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좌측 밑에 몇 명이 봤는지 알아볼 수 있고 눌러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누가 재생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해당 영상을 선택해서 재생하고 더보기를 누르면 설정 메뉴를 볼 수가 있으며 누를 경우 스토리를 숨길 사람을 찾아 적용할 수도 있으니 보여주기 싫은 사람이 있을 때 설정하면 될 거예요.

 

너무 궁금한 나머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관련 프로그램은 아직 검증된 것이 없으며 프리웨어로 제공되고 있다고 해도 괜히 설치를 시도하여 실행했다가 컴퓨터와 모바일의 상태가 망가지는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시도하지 않는 게 좋을 겁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