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the noun project, 픽토그램 사이트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문서 편집 또는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게 될 때 내용을 보기 좋게 전달하거나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기 위해서 상황에 따라 Pictogram이 자주 활용되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저 또한 디자인 관련 직종에 종사할 때 자주 썼던 표현 방법이며 픽토그램을 디자인적인 요소 중 하나로  넣었던 적도 많았고 누구나 봤을 때 쉽게 의미가 전달되도록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개인적으로 그림 문자를 자주 활용했는데요.

 

웹상에서 다양한 무료 사이트가 존재하고 있지만 더나운프로젝트를 이용하여 작업하실 경우 좀 더 신경을 쓰고 완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픽토그램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필요할 때 이용해 보면 좋을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the noun project'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이런 메인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 중간에 Search for anything가 표시된 입력란에 원하는 걸 적고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728x90

 

참고로 아이콘, 그림 모두가 검정색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색상을 바꾸고 싶다면 비용을 지불해야 되고 한국어가 아닌 영어를 입력한 후 검색해야 된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테스트로 확인해보기 위한 차원에서 나무 그림을 찾아보기 위해 영어로 tree를 적은 다음 엔터키를 눌러 결과 페이지로 이동해 봤는데요.

 

그랬더니 다양한 종류의 나무 그림을 확인할 수 있었고 마음에 든 그림을 결정했다면 클릭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해당 픽토그램을 내려받고 싶다면 [Get this icon]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로그인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 텐데 우측 상단에 있는 [Create a free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계정 만드는 것은 굉장히 간단한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아래 항목에 동의 체크를 해주시고 아래에 [Create my account]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the noun project 사이트를 통해서 원하는 그림을 다운로드할 수가 있는데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 Basic Download를 선택 후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 과정으로 On a website에 체크해준 다음 [Choose Use] 버튼을 누르고 PNG와 SVG 중에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돼요.

 

그러면 이미지 파일이 지정된 곳에 추가될 것이며 확인해 보면 정상적으로 파일이 생성된 걸 볼 수 있으니 진행할 작업에 자유롭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더 나운 프로젝트(the noun project)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픽토그램 다운로드하는 법의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하셨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