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사운드클라우드 회원가입 및 프로필 사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SoundCloud는 온라인 음악 유통 플랫폼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분들이 작업한 음악이 대다수이긴 하나 프로 뮤지션과 다수의 아티스트 공개곡, 신곡의 프리뷰도 공유되고 있어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을 걸 볼 수 있고 지금도 전 세계 많은 곳에서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직접 본인만의 자작곡을 만들거나 음악에 관심을 갖고 있어 창작력과 영감을 얻기 위하여 스트리밍 서비스를 찾고 계신 유저가 늘고 있음을 알 수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계정 등록 및 프사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물론 굳이 계정을 만들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기능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더 다양한 종류의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으니 미리 등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하는데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SoundCloud'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사운드클라우드 회원가입 절차로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중간에 [Sign up for free]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연동해도 되지만 이번 기회에 전용 아이디를 만들고 싶다면 밑에 이메일을 적는 곳이 있으니 적은 다음 밑에 [Continue]를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비밀번호를 적은 후 로봇이 아닌 걸 인증하기 위해 체크하고 밑에 [Accept &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개인 정보 취급 방침과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다음으로 나이와 성별을 선택 후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이제 이름을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으니 본인 이름을 적거나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을 적어서 표시할 수 있을 것이며 입력 후 Get started를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메일을 인증하여 승인을 마치면 되는데 등록한 이메일을 연 다음 받은 편지함에 전송받은 편지를 열면 내 이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있을 테니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그러면 이메일 주소를 확인 후 SoundCloud가 제공하는 모든 강력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고 안내할 테니 새로운 음악을 발견하거나 첫 번째 트랙 업로드 작업도 가능하니 도움이 될 거예요.

 

 

 

 

이제 우측 상단을 보면 이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되어 있으니 사운드클라우드 회원가입 등록 과정은 완료됐고 이어서 프로필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이름을 클릭 후 나온 메뉴 중에 Profile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합니다.

 

 

 

 

넘어간 페이지 좌측 상단을 보면 원형 프로필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정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기본 색상으로 적용되어 있을 텐데 우측에 보이는 [Edit]를 누르면 편집 창이 열릴 거예요.

 

 

 

 

좌측의 Upload image 버튼을 누르면 열기 창이 나타날 것이며 본인이 바꾸려고 하는 이미지를 찾아 선택한 후 [열기]를 눌러서 불러오면 됩니다.

 

 

 

 

이제 불러온 이미지가 좌측 위에 표시될 것이며 마지막 밑의 [Save changes]를 누르면 적용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 나중에 또 바꾸고 싶을 때에도 이렇게 쉽게 변경 가능하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이 밖에도 내 계정의 헤더 이미지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마찬가지 Profile 메뉴를 눌러서 이동하여 우측 Upload header image를 누르면 동일한 방법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적용하실 수가 있으니 바꾸고 싶을 때 이렇게 변경하면 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