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Assistant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하여 질문을 이해하고 파악해서 예약, 스케줄 조회, 메시지 전송, 음악 재생 등의 작업을 수행하는 스마트한 지능형 가상 비서 시스템입니다.

 

 

 

 

지능(AI) 가상 비서로 양방향 대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의 여러 가지 일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하여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중인데요.

 

자연 음성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고 키보드 입력도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정보를 표시해 주는 고마운 시스템이긴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이러한 기능이 있는 걸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잘못 눌렀거나 어쩌다 보니 맞춤 설정을 사용하게 되어 의도하거나 불러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홈 버튼을 눌러 관련 없는 화면이 열릴 때가 있어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728x90

 

잘 살펴보면 쉽게 끌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안 함 상태로 변경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니 어떻게 끄면 되는지 궁금했던 분들은 확인해 본 후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Google Assistant를 비활성화하기 위해선 바탕 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아 들어갈 수 있으며 찾기 어려울 경우에는 상단 바를 내리면 톱니바퀴 모양이 보일 테니 터치하면 이동하게 될 거예요.

 

 

 

 

사용 중인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진입하는 경로가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메뉴 항목 중에 [유용한 기능]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을 보면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항목이 있지만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눌러 설정을 변경하면 되니 별로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바뀐 화면에서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또 누르면 Google로 기본 설정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설정 안 함]으로 체크를 변경 후 적용하면 이제 앞으로 홈 버튼을 잘못 누르더라도 관련성 없는 어시스턴트 팝업이 뜨지 않을 테니 앞으로는 핸드폰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니 평소 핸드폰 사용에 불편을 느꼈었다면 이 글을 참고하여 동일하게 바꿔서 예전처럼 편하게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