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밴드 탈퇴하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aver Band는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 체제에서 사용 가능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1:1 채팅은 물론 여러 명의 사용자와 인스턴트 메신저도 즐기고 상황에 따라 멤버를 초대하여 관리하거나 투표, 캘린더, 사진 앨범, 피드 등의 게시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통 개인의 취향 및 관심사에 맞는 모임 형태로 주제별 동아리, 스터디, 동호회나 친구들의 동창 모임, 가족, 커플의 비공개 모임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 바쁘게 생활하다 보면 처음처럼 자주 관리하지 못할 때가 많을 것이며 개인마다 여러 가지의 이유로 잘 신경 쓰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아무런 활동 없이 휴면 상태로 방치하고 있는 것보다 자주 이용하고 있지 않고 있을 경우 정리하는 게 좋을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이디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하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일단은 BAND 앱을 실행한 다음 더 이상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 않을 때 영구적으로 계정 ID를 지울 수 있으니 로그인된 홈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의 3단 선을 눌러서 이동하세요.

 

더보기 페이지에서 공지사항, 초대장 찾기 등의 다양한 항목이 있지만 [설정]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로그아웃 밑에 [서비스 탈퇴]가 보일 테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계정 삭제 시 알고 계실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줄 텐데 아이디와 관련된 정보로 내 프로필, 초대이력, 유료상품 구매 및 다운로드받은 내역, 스티커 다운로드받은 내역, 관련된 게임 계정이 모두 사라져 다시 복구할 수 없을 거라고 합니다.

 

또한 참여되어 있는 모든 밴드와 페이지도 탈퇴 처리되고 밴드 안에서 작성한 콘텐츠는 지우거나 수정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전체적으로 확인 후 삭제하거나 수정하는 게 좋을 거예요.

 

728x90

 

그러고 나서 자세히 살펴봐야 할 부분 중 하나로 유료 상품을 현재 이용하고 계실 때 계정을 지운다고 해도 매달 결제된다고 하니 반드시 구글 월렛에 들어가서 구독을 취소 처리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모든 내용을 읽어본 후 네이버 밴드 탈퇴하기를 진행하면 되는데 밑에 '밴드 계정을 삭제한다는 항목에 체크하고 마지막 [확인]을 누르면 곧바로 완료될 테니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시면 될 거예요.

 

 

 

 

상황에 따라 계정이 아닌 특정 밴드만 탈퇴하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이럴 땐 해당 모임을 찾아 들어간 다음 우측 하단의 3단 선을 누릅니다.

 

넘어가 페이지 최하단을 보면 역시 나갈 수 있는 항목이 있으니 누르고 이 밴드 탈퇴하기를 누르면 될 것이며 나갈 경우 혹시 알림이 뜨는 게 아닐까 염려하는 분들도 계신데 알림이 뜨진 않지만 멤버 목록 또는 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닉네임을 누르면 탈퇴된 멤버라는 걸 아는 방법은 있다고 하네요.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더 이상 활동하기 어려울 경우 알려드린 대로 정리를 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네이버 밴드 탈퇴하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