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무료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llustrator는 점, 선, 면을 이용해서 그림이나 사진, 도표 등 시각적인 요소를 알아보기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벡터 디자인 도구로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드로잉, 로고, 아이콘, 타이포그래피 시안 작업을 하게 되거나 광고, 동영상 매체에 사용될 그림, 문양 등의 새로운 도안을 제작하는 업무를 시작할 때 자주 활용되고 있으며 의뢰인과 전문 디자이너가 상의해서 표현되어야 할 콘셉트,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에 대해서 함께 논의하여 효과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 기초 방향을 잡아가고자 할 때 유용하게 쓰이고 있을 텐데요.

 

또 다른 경우로 직접 학교 과제를 진행하기 위해 작업을 해야 되거나 직접 독학으로 글과 영상을 보면서 공부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텐데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거나 컴퓨터 문제로 인해 다시 설치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초보자는 어떤 방식으로 설치를 시작해야 될지 잘 모르는 상태라 헤맬 수 있는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검증되지 않은 경로를 통해서 Setup 파일을 내려받아 진행하면 컴퓨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데 웬만하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설치 파일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좋을 테니 참고하시고요.

 

728x90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adobe illustrator'를 입력 후 찾으면 공식 사이트가 나올 것이므로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해당 페이지가 열릴 텐데 최신 릴리스를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판 버전이 안내되어 있으니 시작 버튼을 눌러 파일을 내려받은 다음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 찾은 후 실행해 주시고요.

 

 

 

 

허용하면 설치 프로그램 창이 열릴 것이며 계정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없을 경우에는 이번 기회에 등록하시면 되고 번거롭다면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계정 확인 후 다음 단계로 적합한 사용자 경험과 학습 콘텐츠 제공을 위해 요청하는 정보를 입력하라고 안내하는데 illustrator 관련 나의 기술 수준 목록을 눌러 초급, 중급, 고급 중에 선택한 다음 [계속]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될 거예요.

 

 

 

 

그러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무료 설치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며 잔여 시간을 계산 후 표시해 주는 걸 볼 수 있게 됩니다.

 

 

 

 

잠시만 대기하면 이후 Setup 과정이 모두 완료되어 7일간의 시험버전을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 이렇게 깔끔하고 직관적인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하기 매우 편할 것이며 처음에는 익숙지 않아서 도구를 다루는 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자주 활용하다 보면 초심자도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일러스트레이터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향상되고 있는데 요즘 버전은 자유형 그라데이션과 동일한 오브젝트와 텍스트를 반복적으로 다른 대지에 손쉽게 삽입할 수 있으니 빠른 작업을 통해 시간 절약이 가능하여 효율적일 것이며 원하는 도구를 그룹화하여 작업 공간을 좀 더 최적화할 수 있고 프레젠테이션 및 도련해야 되는 문서의 경우 재단 선도 미리볼 수가 있어요.

 

이 밖에도 작업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다양한 도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만족할 것이며 이상으로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