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인데요.

 

 

 

 

자신의 개인 컴퓨터나 회사에 있는 전용 컴퓨터를 이용할 때 중요한 자료나 문서로 인해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유는 누군가가 불순한 의도로 접근해 몰래 내 중요하고 소중한 정보들을 훑어보거나 자료를 훔쳐갈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요즘같은 시대는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개인 정보가 탈탈 털려버리는 사건많이 일어나고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하고 보안적인 부분을 강화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지금부터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보고 본인의 PC에도 동일하게 적용해보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우선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통해 제어판에 들어가면 이런 창이 열리게 되는데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에서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계정 관리로 넘어가게 되면서 변경할 사용자 선택에 계정들이 보여지는데 현재 사용 중인 계정에 접속을 위해 선택해 주세요.

 

 

 

 

이번엔 계정 번경으로 좌측에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항목들이 보이는데 현재 저의 경우는 암호를 설정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암호 변경]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한 번도 설정을 하지 않은 컴퓨터에는 '암호 만들기'로 보여질 것이니 클릭해서 넘어가면 되겠고요.

 

 

 

 

그다음 화면에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할 수 있게 되는데 새 암호와 재확인을 적은 후 암호 힌트까지 모두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암호에 대문자가 들어가 있으면 입력할 때마다 동일한 방법으로 적어야 될 것이며, 암호 힌트는 PC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또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접속이 어려울 수 있고 윈도우 재설치를 해야 될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으니 꼭 메모를 해주는 게 좋을 겁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준다면 나중에 부팅할 때나 대기상태일 때 활성화가 되면서 암호를 묻는 창이 뜨게  되는 것이니 보안상 안전할 거예요.

 

그러니 설마하는 생각으로 방치해 놓지 마시고 PC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리를 철저하게 신경 써서 자료나 문서들이 유출되지 않도록 잠궈주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고 부디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