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사람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응용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블랙베리 등 다양한 운영 체제 및 PC 환경에서도 다룰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요즘에는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의 기능이 추가되면서 좀 더 윤택한 생활이 가능하게 하고 효율적인 일 처리를 돕고 있음에 아직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오랜 친구 목록에서 사라진 사람이 있거나 필요에 따라 친구들을 찾아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참고로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있어야 원활한 진행이 가능해질 테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QR코드와 연락처, ID 추가 중에서 선택하신 후 알고 있는 정보를 토대로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모를 경우 직접 상대에게 물어볼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알려달라고 하여 진행하시면 될 텐데 카카오톡 사람찾기 첫 번째는 QR코드를 인식하여 추가하는 방식으로 좌측 하단 사람 모양을 누른 다음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를 터치하세요.

 

친구를 추가할 수가 있는 수단을 알려줄 텐데 QR코드를 선택한 다음 상대의 큐알코드가 나오게 맞춥니다.

 

 

 

 

제대로 맞추면 정상적으로 인식하게 되어 친구의 프로필을 볼 수 있으며 쉽게 추가할 수 있으세요.

 

그렇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의 큐알코드를 만들어놓고 계시지 않아 진행이 어려운 경우도 있을 텐데요.

 

 

 

 

이럴 땐 두 번째 방법으로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를 눌러 이동한 다음 연락처로 추가를 선택하고 친구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번호는 -없이 숫자만 입력합니다.

 

 

 

 

이제 친구로 등록되는 과정이 완료됐다는 팝업이 나올 것이며 휴대폰 연락처에도 추가하실 거냐고 물어볼 테니 확인을 누르면 저장하실 수 있어요.

 

 

 

 

이름은 알지만 전화번호는 모르고 있을 땐 카카오톡 사람찾기 마지막 방법으로 ID를 입력해 친구를 추가시킬 수 있는데요.

 

728x90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 사람모양+를 누른 다음 ID로 추가를 선택하면 아이디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보일 것이며 입력 후 우측 상단 [찾기]를 누르면 결과가 나옵니다.

 

 

 

 

정확히 입력하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게 될 테니 추가를 누르고 전체 친구 목록을 볼 수 있는 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새로운 친구 목록에 프로필이 들어온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친구의 아무런 정보를 알 수 없는 상황인 분들도 있을 텐데 추천친구를 살펴보면 우연히 찾게 될 때도 있으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상 카카오톡 사람찾기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