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해볼 텐데요.

 

 

 

 

저번에 친구들이 저희 집에 찾아왔었는데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놀던 중에 친구가 Wi-Fi 비밀번호가 뭔지 내게 물어봤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비밀번호를 잊어버릴까봐 따로 메모장에 적어놨었는데 막상 찾아보니까 어디에 적어놨는지 기억이 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지식인을 통해 찾아본 결과 도스창을 열어 IP 주소를 파악해 찾아보거나 와이파이와 관련된 핸드폰 어플을 다운받아서 찾아보기 등 여러 가지 수단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뭔가 번거롭고 복잡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온라인상에서 찾아보던 중 예전에 알고 있었던 해결 방법이 순간적으로 뇌리를 스치면서 떠올랐는데요.

 

728x90

 

혹시나 저처럼 당황스럽고 곤란한 상황에 처해있는 분들을 위해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보고 따라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화면에서 아래를 보면 작업표시줄이 있는데 맨 우측에 네트워크 아이콘도 자리하고 있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우클릭을 하면 이런 메뉴가 열리는데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창이 하나 열리는데 활성 네트워크 보기에서 연결에 표시되어 있는 Wi-Fi가 바로 자신의 PC와 연결된 것이므로 클릭해 줍니다.

 

 

 

 

이번엔 별도의 창이 하나 더 뜨게 되고 여기서 간단하게 인터넷의 네트워크 상태를 파악할 수가 있는데 중간에 보이는 [무선 속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무선 네트워크 속성 창이 또 열리게 되면 상단 쪽에 있는 [보안] 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드디어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작업의 직전 단계까지 오게 된 것인데요.

 

여기서 문자 표시 옆에 있는 사각형 모양을 누르면 알 수 없이 점으로 표기된 네트워크 보안 키가 문자로 보이게끔 바뀌는 것입니다.

 

 

 

 

체크해 주면 바로 네트워크 보안 키가 숫자로 나타나게 되고 이 비밀번호를 와이파이 설정에 들어가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과정을 글로써 표현하기 때문에 다소 어렵거나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 따라 해보면 아마 1분도 걸리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내용을 여기서 마치겠으며 부디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