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트위치 후원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Twitch는 인터넷 게임 전용 방송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이며 실시간으로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 방송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마치 스포츠를 생방송하듯 스트리머가 생중계를 하고 시청하는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채팅을 통해 방송에 참여하면서 자유로운 소통을 할 수가 있어 참여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음을 알 수 있는데요.

 

좀 더 발전하여 게임 방송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재미를 추구하는 리얼리티 방송 등 여러 가지의 콘텐츠 분야도 늘어나면서 적극적인 관심이 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렇게 방송을 시청하다 보면 마음에 든 스트리머가 생길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재미있는 방송을 볼 수 있게 해줘서 고맙고 좀 더 발전하여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길 원하는 마음에 기부금을 줘서 도와주고 싶은 적도 있을 텐데 처음 이용할 경우 트위치 도네하는법에 대해 잘 모르고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모바일로 트위치 후원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Twitch에 접속하여 보고 싶은 방송을 찾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표시를 볼 수 있을 테니 누르고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 또는 브라우저에서 열기를 눌러 다음으로 이동하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스트리머의 스타일과 어울리는 후원 메뉴가 마련되어 있을 텐데 도네이션 메뉴를 눌러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로그인이 필수 과정일 테니 [트위치로 로그인]을 눌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인증되면 이름 옆에 후원할 금액을 입력할 수가 있으며 기본 단위는 천원 이상이고 아래쪽에서 후원과 함께 보낼 메시지를 입력할 수가 있는데 현재 128자로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728x90

 

이제 [충전하기]를 누르면 Twip 이용 약관에 관한 동의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 반드시 본인 명의로 진행해야 되고 만약 도용할 경우 사이버수사대에 고발 처리되어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다고 안내할 테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어요.

 

 

 

 

트위치 후원 방법으로 충전 금액 선택과 결제 방법 선택으로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니 자신에게 편한 방식을 결정하시면 되고 인증 과정 완료 후 마음에 든 해당 스트리머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14세 미만일 경우 부모님의 허락이 필요한 점 알고 계시고 지정한 금액에 따라 흘러나오는 효과음이 다를 것이며 목소리와 이미지 같은 경우 진행자마다 약간 설정이 다른 걸로 알고 있어요.

 

영상 후원의 경우 저작권 위반 또는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영상 등은 Twitch 이용 약관에 위반될 수도 있으니 공유해선 안되고 마찬가지 공유했을 때 문제될 경우 민형사적 책임을 물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될 것이며 1초 당 30원, 천원 이상부터 할 수 있고 최대 90초까지 가능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녹음한 음성 메시지도 보낼 수 있는데 초당 50원, 최소 천원 이상이며 마이크 또는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해 최대 30초까지 재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방식의 트위치 후원 방법이 있으니 해당 진행자의 방송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