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공인인증서 암호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서명을 대신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웹상에서 인터넷뱅킹, 쇼핑몰, 관공서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게 될 때 어김없이 거쳐야 하는 인증 절차로 한 번씩은 마주한 적이 있을 거예요.

 

그런데 자주 이용하지 않는 편이라 가끔 필요하게 될 때는 비밀번호가 잘 생각나지 않고 잊어버려서 당황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사용하다 보니까 정확한 비번이 떠오르질 않는데 애매한 상태에서 불확실하게 입력했다가 연속으로 5회 이상 틀려버리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게 막히게 되는데요.

 

다시 사용하려면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관련 절차를 밟아야지만 원래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건 너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얼마 전에 이런 불편함을 없앨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 됐기에 여러분께도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으니 지금부터 공인인증서 암호찾기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들어가서 검색창에 '한국정보인증'을 입력한 다음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면 이런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통합인증 및 보안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로써 네트워크보안, 시스템보안, 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등을 관리하고 있다는데요.

 

국가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곳이니 안심하셔도 되며,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인증서 관리]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728x90

 

이 과정에서 한국정보인증에서 제공하는 SecuKit NXS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니 다운로드하시면 되겠고요.

 

 

 

 

이후에 인증서 관리 페이지가 나오게 되면 공인인증서 암호찾기를 진행하기 위해서 인증서 암호확인을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저장매체를 선택한 후 의문이 들었던 몇 가지의 비밀번호를 한 번씩 넣어보면 됩니다.

 

딱 봤을 때 다른 사이트에서 이용하는 것과 별반 다른 부분을 느끼지 못하겠지만 이 사이트만큼은 비밀번호 확인 횟수에 전혀 제한이 없다는 점이 다른 부분인데요.

 

사용하는 계정들마다 비번이 모두 일치하면 좋은데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헷갈리는 비밀번호가 몇 개 정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시도하다가 맞으면 다행이지만 자칫 다른 곳에서 확실치 않은 비번들을 하나, 둘 잘못 시도했다가 횟수에 제한으로 인해 막혀버리는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불안한 마음에 섣불리 행동할 수 없고 망설이게 되는 것인데 한국정보인증엔 비번 확인을 제한하지 않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공인인증서 암호찾기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