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외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 계정을 만들다 보면 대부분 영어로 아이디를 만들어야 될 때가 많아서 당연히 회원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영어로 입력하고 사용하게 된 적이 은근히 많을 겁니다.

 

 

 

 

특히 오늘날 전 세계 사람들과 웹상에서 간단한 방법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이 예전보다 더 안정적으로 갖춰지고 있기 때문에 영문으로 닉네임을 만드는 경우가 많지만 한글도 지원하는 플랫폼도 현재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에 트위치도 한글로 바꿀 수 있게 됐다고 하는데요.

 

Twitch는 게임에 특화된 인터넷 동영상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 세계에서 유명하며 게임 전용 개인 방송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방송을 이끌어가는 스트리머가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 동영상을 실시간 생중계하고 시청하는 사람들과 소통도 할 수가 있음에 이제 실시간 게임 방송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젊은 층 사이에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게 된 것인데요.

 

728x90

 

그래서 관심을 갖고 계정을 만들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이 가능해졌으니 지금까지 영어로 사용하고 있었지만 바꾸고 싶었다면 이번 기회에 이 글을 참고해서 원하는 닉네임으로 바꾸면 될 것입니다.

 


 

 

 

우선 Twitch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 쪽을 보면 계정 아이콘이 있는데 클릭해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기본적으로 프로필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 텐데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계정의 세부 정보 식별 변경이 가능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곳에서 닉네임을 한국어로 바꾸면 되니 원하는 이름 설정 후 [변경 내용 저장]을 누릅니다.

 

저 같은 경우 '프린스화니'라고 한글로 적은 다음 저장 버튼을 누르니까 초록색 체크 표시로 바뀐 걸 볼 수 있었으며 이제 확인하기 위해 생방송에 들어가 메시지 보내기에 글을 쓰고 [채팅] 버튼을 눌러보니 정상적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트위치 한글 닉네임 변경 설정을 완료할 수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바꾸시면 되겠고요.

 

 

 

 

참고로 60일에 한 번씩만 바꿀 수 있다고 안내하여 다시 바꾸려고 할 때 설정을 저장하지 못했다고 하면서 다시 시도하라고 나올 테니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