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알캡처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컴퓨터를 활용하여 작업을 하거나 웹서핑을 하다 보면 필요한 내용과 사진, 동영상, 특정 일부 영역을 별도로 저장해서 사용하고 싶은 적이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겁니다.

 

 

 

 

인터넷 또는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이러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 많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PC에 이상 증상으로 오류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작업이 어려울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이용하셔야 돼요.

 

그래서 검증되고 안전한 곳을을 통해서 이용하는 게 좋을 텐데 국내 인지도 높은 이스트소프트의 알캡쳐를 활용하면 단순 화면 캡쳐는 물론 현재 위치에서 자동으로 아래로 내려가며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스크롤캡처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자주 애용하고 있었지만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재설치해야만 했고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 주제로 삼게 되었는데 아직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알캡처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도움 될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이스트소프트 알툴즈'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에서 하단 쪽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볼 수 있을 텐데 알캡처를 선택해 주세요.

 

지정된 곳에서 추가된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한 후 허용하면 설치 파일이 준비 중이라는 창이 팝업될 것이며 처음에 라이선스와 관련된 사용권에 관한 내용을 안내해 줄 테니 [동의]를 눌러 진행합니다.

 

 

 

 

이제 간편한 순간포착 ALCapture 2.63 버전의 설치를 시작할 수 있는데 밑을 보면 알툴바 추가 설치가 체크된 게 보일 텐데 필요할 경우 그대로 진행하고 불필요하다면 체크 해제 후 시작하세요.

 

728x90

 

다음은 설치 방법 선택이며 기본 설정으로 진행할 경우 [빠른 설치], 좀 더 상세한 설정이 필요하면 [사용자 지정]을 누르면 되고 마찬가지로 하단에 추가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지만 필요하지 않다면 체크 상태를 해제하고 나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알캡처 다운로드 과정이 이루어질 것이며 압축 해제 절차가 마무리되면 성공적으로 완료될 텐데 한번 더 추가 서비스를 제안할 수도 있으니 확인 후 관심 없다면 넘어가서 창을 닫으면 돼요.

 

인스톨 과정을 마치면 바탕 화면에 알캡처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을 테니 실행시킵니다.

 

 

 

 

실행창이 열리면 이렇게 심플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지정, 창캡처, 단위영역, 전체화면, 스크롤, 지정사이즈도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하면 될 텐데 테스트 차원에서 스크롤을 선택해 봤어요.

 

웹페이지 중 스크롤을 내려 더 확인해 봐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고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때 스크롤을 선택하시면 마우스 포인터가 바뀔 것이며 원하는 곳까지 마우스를 이동하면 가려져 보이지 않았던 영역까지 저장시킬 수가 있습니다.

 

 

 

 

사용해 보면 브라우저의 가로 사이즈를 기준으로 하여 세로 끝까지 캡쳐되는 것을 확인헐 수 있고 결과를 보여주는 추가 창이 뜰 텐데 간단한 편집뿐만 아니라 선, 사각형, 원 등의 도형과 색상의 펜을 이용해 글씨를 써서 꾸미는 것도 가능해요.

 

또한 아래쪽을 보면 최근 캡쳐 목록도 쉽게 볼 수 있고 모두 저장, 비우기로 관리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이며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알캡처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