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Cyworld는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 커뮤니티이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유명했으며 예전의 개인 가상 공간으로 사용자 수가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예전보단 활성 사용자가 현저히 줄어들었지만 아직까지 미니홈피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운영되고 있으며 가끔 오랜만에 예전에 알게 된 친구를 찾아보고 그 시절은 어땠는지 알아보기 위해 접속 후 확인해 보는 분들이 아직 많은데요.

 

어렸을 때 웹상에 올렸던 사진과 글을 오랜만에 보면서 예전 추억을 떠올려보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따로 메모를 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자신의 계정 정보가 기억나지 않아 난감할 수 있습니다.

 

나의 옛 추억들이 Cyworld 미니홈피라는 공간에 박제된 것처럼 내버려두고 있긴 아깝다는 생각에 오랜만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고 싶었을 텐데 이러한 난관에 부딪히게 되어 당황스러웠겠지만 다행히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은 있다고 하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Cyworld'를 검색 후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면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시도할 수 있는데 계정 정보를 정확히 알고 있지 않을 땐 밑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누릅니다.

 

728x90

 

그러면 바로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본인인증으로 간편 찾기와 내가 가입했던 정보로 찾기 중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참고로 인증 과정에서 서용되는 개인 정보는 인증 이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고 저장하지 않는다고 안내할 테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찾는 방법이 어려울 땐 아래 메일로 문의하시면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첫 번째 방법을 보면 휴대폰과 아이핀을 이용해서 인증할 수 있는데 법인명의의 휴대폰일 경우 명의 인증이 어렵다고 하니 아이핀을 선택해야 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간혹 사용 권한이 없는 ID라며 오류 창이 팝업될 때도 있으니 이럴 땐 아이핀 정보를 이용해야 되고 안전한 보안 정보 입력을 위해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ID와 비밀번호, CAPTCHA 문자를 입력 후 확인하면 돼요.

 

그렇지만 간편 찾기로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의 또 다른 확인 방법으로 내가 가입했던 정보로 찾을 수 있는데 휴대폰과 이메일 중에 선택하고 진행할 수 있으며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한 후 아아디 찾기를 누릅니다.

 

 

 

 

그랬더니 바로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개인 정보 도용에 대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아이디 끝 2자리 또는 4자리를 별표(*) 처리했다는 안내 내용을 볼 수 있었고 언제 계정을 만들었었는지 날짜도 옆에 표시되어 있어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이렇게 아이디를 찾았지만 비번도 기억나지 않을 때도 있는데 밑에 비밀번호 찾기를 누르면 안내에 따라 추가로 알아볼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그러니 자신에게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절차를 진행하면 쉽게 계정 ID 및 비번도 찾을 수 있고 비밀번호 재설정도 가능할 테니 보안상으로 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이며 오랫만에 내 미니홈피에 들어가서 추억 돋는 사진과 글, 일촌 관계로 맺어진 친구들의 모습을 떠올리게 되실 거예요.

 

운 좋게 다시 연락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하는 계기가 된 분들도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 이상으로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자유롭게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내용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