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클래식쉘(classic shell)의 시작 메뉴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처음 접하는 환경일 경우 적응하는 게 쉽지 않고 화면 구성이 어렵고 어색해서 맡은 일을 원활하게 처리하지 못해 불편을 느낀 적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개인용 PC에서 사용하던 환경처럼 바꾸고 싶다는 마음이 들 수도 있을 테지만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방법을 몰라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적응해야 됐던 적도 있을 거예요.

 

새롭게 업데이트된 버전이 어색하게 느껴질 때가 있고 오히려 구버전을 찾는 상황이 벌어지게 된 적도 있을 텐데 현재 사용하시는 윈도우 환경에 친숙해지는 것이 쉽지 않고 구버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여전한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복고풍 시작메뉴를 다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쉬운 화면 구성과 스킨 기능, 자유로운 패턴 설정 항목을 반영할 수 있으니 친숙해지는 게 어려웠던 분들은 classic shell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실행하면 다시 예전 버전으로 세팅할 수가 있으니 복고 스타일로 다시 편하게 다룰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클래식쉘'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해당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첫 화면이 열리면 좌측 중간 [Download Now] 버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무료 이용이 가능한 상태이니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는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다양한 언어 버전이 리스트 형식으로 정리되어 있을 텐데 맨 위에 설치 프로그램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지정된 경로에 설치 파일이 추가될 것이며 찾아 들어가서 해당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Setup Wizard 창이 열리는데 아래 [Next]를 눌러 진행하시면 돼요.

 

 

 

 

나머지 과정은 라이센스에 관한 내용에 동의하면 되고 구성 요소 선택과 최종 준비 과정 검토를 확인 후 [Install]을 눌러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마지막 Installing classic shell 단계가 남았으니 여유를 갖고 완료되길 기다려주시면 돼요.

 

 

 

 

허용 후 완료된 창이 뜰 텐데 View Readme 체크를 해제 후 [Finish]를 눌러 창을 닫습니다.

 

 

 

 

이제 내컴퓨터로 들어간 다음 Program Files를 열고 Classic Shell 폴더로 들어가시면 Start Menu Settings 아이콘을 찾을 수 있으니 더블클릭하면 설정하는 창이 열릴 것이며 윈도우가 제공하는 스타일을 보여줄 테니 선택하면 되고 시작메뉴 아이콘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어요.

 

 

 

 

또한 상단 탭을 보시면 Basic Settings, Skin, Customize Start Menu도 설정할 수 있으며 맨 위에 Show all settings에 체크하고 Language 탭을 눌러 [한국어]를 선택하면 우리나라 말로 세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될 테니 편할 것입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시작메뉴를 자유롭게 적용할 수가 있으니 classic shell을 이용하여 클래식한 예전 스타일로 바꾸면 되세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우측에서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괜찮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 복사하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